[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아제르바이잔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 수는 올해 1~10월 총 1만3,972명으로, 전년 동기 7,320명 대비 91% 증가했다. 이같이 두배 가까운 성장세에 힘입어 아제르바이잔 관광청은 한국에서 처음 ‘네트워킹 디너’를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갖고, 아제르바이잔의 매력을 한국 시장에 알렸다.
이번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한국 여행업계 및 미디어와 보다 단단한 네트워크를 구축, 교류 활성화를 꾀하고 보다 많은 한국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서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라민 하사노프(H.E. Ramin Hasanov)는 환영사를 통해 ‘바쿠 가라다흐구’와 ‘서울 용산구’간 자매결연을 비롯 한국과 다양한 교류활동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양국의 우호적인 관계 및 향후 계획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플로리안 셍스트쉬미드(Florian Sengstschmid) 아제르바이잔 관광청장은 “올해 91% 한국여행객이 증가했다. 이같은 성장을 기반으로 한국 여행객들에게 아제르바이잔이 더욱더 친근하고, 사랑받은 여행지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특히 이번 네트워킹 디너를 통해 한국 여행객들에게 아제르바이잔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아제르바이잔의 관광 매력과 함께 한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 및 다각적인 협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후 진행된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아제르바이잔의 유구한 역사를 토대로 형성된 문화 관광자원뿐만 아니라 휴양, 쇼핑, 미식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했다.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는 바쿠의 신시가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올드타운, 그리고 ‘불의 나라’라는 별칭의 유래가 된 불의 사원-아테쉬가(Ateshgah)와 불타는 산-야나르다그(Yanar Dag) 등 아제르바이잔의 다양한 면모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는 아제르바이잔 관광청과 함께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방한 참석하여 한국 관광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했다.
아제르바이잔 관광청은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제르바이잔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 초청을 비롯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아제르바이잔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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