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최대 야외축제인 ‘AIA 카니발(AIA Carnival)’이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 등 외신에 따르면 AIA 카니발은 △놀이기구 △푸드트럭 △게임 부스 등의 오락시설이 모이는 축제로 홍콩 연간 야외축제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10주년 기념 공연인 ‘AIA 월드 서커스(AIA Alta presents the World Circus)’다. 이번 축제를 맞아 6개의 새로운 구성을 추가했으며 12개국에서 온 출연진이 참여할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150홍콩달러(약 2만6000원)부터 시작한다.
축제엔 △회전 그네 △대관람차 △범퍼카 △바이킹 등 26개의 놀이기구와 30개의 게임 부스가 들어선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별 공연을 포함한 약 150개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은 12월 18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약 두 달 간이다. 티켓 가격은 95홍콩달러(약 1만6000원)부터 시작한다.
알저 펑(Alger Fung) AIA 홍콩 및 마카오 최고경영자는 “AIA 카니발은 모든 사람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이벤트다. 방문객이 축제에서 행복함을 느끼는 게 우리 목표다“라고 말했다.
글= 문서연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