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금요일부터 2024 제1회 통영 어부장터가 시작됩니다. 더본코리아와 통영시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 통영의 싱싱한 해산물(굴, 우럭 등)을 직접 맛보고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자칫 축제만 즐긴다면 부족할 수 있는 여행을 통영 가볼 만한 곳들을 통해 통영의 바다와 축제를 한 번에 즐긴다면 더욱 알찬 축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청량한 바다내음이 느껴지는 통영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4 통영 어부장터 축제
장소 : 트라이애슬론 광장
일시 : 2024.11.1(금)~11.3(일) 9시~21시까지
이벤트 : 통영 어부장터축제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난 후 받은 영수증을 통해 「통영케이블카 50% 할인」, 통영 케이블카 탑승 영수증 「디피랑 50% 할인」, 「통영어드벤처타워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을 거닐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차 : 축제기간동안 ‘통영케이블카’ 임시주차장 이용
통영대교 & 운하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미수해안로 45 (미수동) |
도천동과 마수동을 연결하는 통영대교는 제 1야간도시 통영내에서도 알아주는 야경이 장관인 곳인데요. 통영 운하위에 당동에서 보디섬, 미수동을 잇는 통영운하를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로, 통영대교가 건설되기 전에는 해저터널과 충무교만이 미륵도로 갈 수 있는 통로였다고 하죠.
통영 대교는 약 140m의 푸른 계열 조명을 이용해 밤이 되면 온화하고 포근한 야경 명소로 변하게 됩니다. 트라이애슬론광장에서 어부장터 축제를 즐긴후 통영의 화려한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통영대교에서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저터널
▶주소 : 경남 통영시 도천길 1 |
통영 해저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기 위해 건설된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인데요. 길이 483m, 너비 5m, 높이 3.5m로,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역사적인 장소라 할 수 있어요.
이 터널은 양쪽 바다를 막고 바다 밑을 파서 만든 구조로, 입구에 쓰여 있는 ‘용문달양(龍門達陽)’이라는 글귀는 ‘섬과 육지를 잇는 해저 도로 입구의 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483m에 이르는 터널 내부에는 통영의 다양한 관광 명소에 대한 소개 패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소 음침한 분위기가 느껴지지만, 이곳은 우리나라 역사 속 애환을 간직한 중요한 장소입니다.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피랑 & 남망산
▶주소 : 경남 통영시 남망공원길 29 ▶운영시간 : 19시-24시 [디피랑] | 수요일 정기 휴무 ▶입장료 : 성인-15,000원 청소년-12,000원 어린이-10,000원 ※통영케이블카 영수증 지참시 디피랑 50% 할인 |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통영의 대표적인 야간 명소, 디피랑은 국내 최대의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인데요. “벽화마을 동피랑 & 서피랑에서 사라진 벽화는 어디로 갔을까요?”라는 컨셉으로, 동피랑과 서피랑에서 2년에 한 번 새롭게 그려지는 벽화를 미디어 아트로 되살려 내는 작품을 선보입니다.
남망산 조각공원 산책로를 따라 1.5km에 걸쳐 펼쳐지는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와 아트를 신비로운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이번 어부장터축제를 통해 케이블카를 할인받고 난 영수증을 들고 오면 50% 감면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케이블카와 한번에 즐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통영케이블카
▶주소 :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운영시간 : 09:30-17:30 [11.1] 09:00-17:30 [11.2] 09:00-17:00 [11.3] |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한 경남 통영에는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미륵산이 있는데요. 통영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1968년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한려수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통영에서 꼭 가봐야 할 필수 코스로 손꼽히죠.
이번 2024 어부장터 축제를 통해 통영케이블카를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꼭 타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통영케이블카의 영수증으로 디피랑 입장시 50% 할인 혜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통영케이블카와 통영의 신비한 야경 명소인 디피랑을 반값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삼칭이 해안길
▶주소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
통영 어부장터축제가 개최되는 트라이애슬론 광장을 따라 밑으로 내려가다 보면 ‘통영 삼칭이길’이라는 자전거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자전거가 없다고 해도 통영 한산 마리나리조트에서 자전거를 대여 후 둘러볼 수 있는데요.
통영의 청량한 바다를 배경으로 바로 옆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서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즐기며 쭉 내려가다 보면 삼칭이해안길의 명물 ‘삼칭이바위’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 바위와 통영의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통영 여행 인증샷도 찍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