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덕후분들은 놓쳐선 안 될 국내 여행이 있습니다. 바로 김천 여행인데요. 올해 처음으로 김밥축제를 개최하는 김천에서는 10월 26일 토요일부터 27일 일요일까지 단 이틀 동안 개최됩니다.
김밥 천국의 원조답게 맛있는 김밥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도 진행되어 가족, 연인, 친구 등 가릴 것 없이 즐거운 김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김밥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기기 위해선 김천 여행 코스와 같은 계획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깝게 하지 않기 위해 김천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천 여행 코스 : 사명대사 공원→김천 시립박물관→직지 문화공원→부항댐 출렁다리→김천 옛날솜씨마을
※ 제1회 2024 김천 김밥 축제 개최
장소 : 사명대사 공원 및 친환경생태공원 일원
일시 : 2024.10.26(토)~10.27(일)
1.사명대사 공원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130 ▶운영시간 : 연중무휴 ▶한복체험 : 1만원~3만원 사이 [약 2시간] |
올해로 첫 얼굴을 내보이는 김천 김밥 축제는 김천시 사명대사 공원 및 친환경 생태 공원에서 일원에서 진행되는데요. 사명대사 공원은 김천의 고요한 자연에 둘러싸여 쉬어갈 수 있는 체험형 관광지로 축제와 함께하기 좋은 힐링 명소라 할 수 있어요.
특히 사명대사 공원에 들어서면 우뚝 솟아 있는 평화의 탑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평화의 탑까지 걷다 보면 연못과 물레방아가 운치를 더해 우리나라만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지며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또 공원 내에는 다양한 체험장이 있습니다. 건강문화원에서는 고즈넉한 한옥에서 라벤더 야외 족욕을 체험할 수 있고, 한복 체험관에서는 한복을 대여하여 사명대사 공원을 둘러볼 수 있죠. 특히 김밥 축제가 시작되는 날 한복을 입고 돌아다닌다면 김천 여행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사명대사 공원에서 힐링의 시간과 즐거운 김밥 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라요.
2.김천 시립박물관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130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성인-1,000원 청소년-500원 |
사명대사 공원 내에 있는 김천 시립박물관은 김천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주로 김천에서 출토된 다양한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어 김천 여행 중 한 번쯤 둘러보기 좋은데요.
기획전시실과 영상실, 강당, 세미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김천 지역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어린이 문화 체험실과 VR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의 시설이 운영되고 있어 김밥 축제와 함께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직지 문화공원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운수리 31-1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직지문화공원은 국내외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을 야외에서 산책하며 관람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사명대사 공원 바로 옆에 있어 축제의 혈기에 기운이 빠지셨다면 이곳에 와서 힐링하고 가셔도 좋습니다.
직지 문화공원 내에는 가을에 특히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있어 가을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인데요. 축제의 즐거움과 함께 단풍놀이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이번 김천 여행의 특징입니다.
공원이 넓어 볼거리도 풍부하고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많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가을 피크닉을 즐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4.부항댐 출렁다리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부항면 부항댐길 352 ▶운영시간 : 09:00-22:00 [3~11월] 09:00-17:00 [12~2월] |
부항댐은 김천의 수려한 자연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댐 주변으로 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단풍과 함께 경치 좋은 드라이브 길에서 드라이브도 할 수 있습니다.
부항댐에 도착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바로 광활한 호수를 가로지르는 하얀 출렁다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부항댐 출렁다리 중간에서 주변 가을 풍경을 보고 있자면 마치 물 위에 떠 있는듯한 기분도 듭니다.
맑은 하늘 아래 청량한 공기가 바람을 이루어 선선하게 부는 날에는 주변 풍경이 물가에 비치는 모습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또 출렁다리 옆에는 짚와이어를 통해 신나는 가을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답니다.
5.김천 옛날솜씨마을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증산면 평촌리 236-1 ▶운영시간 : 09:00-18:00 ※사전 예약 후 이용가능, 당일 예약 불가 |
증산면에 있는 김천 옛날솜씨마을은 한국의 전통적인 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마을로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오미자 고추장 만들기, 김치 담그기, 두부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등 한국의 전통 재료를 사용하여 고유의 음식을 만들어 내는 다양한 체험들은 아이들에게 한국 요리 지식에 대해 깊이 있는 교육을 시켜줄 수 있죠.
특히 인절미 만들기 체험은 가장 인기가 많은 체험으로 한 번쯤은 시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체험별로 이용 요금은 상이하며 모든 체험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옛날 솜씨 마을 전체적으로 할머니 집에 놀러 온 듯한 정겨운 분위기가 풍겨 방문한 내내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곳에서 마을 사람들의 따스한 온정을 느끼며 김천 여행을 마무리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