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 제목처럼, 우리의 삶을 알록달록 아름답게 물들이며 치유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제18회 거제섬꽃축제’로 떠나보자. 거제섬꽃축제가 ‘꽃을 찾아 떠나는 치유여행’을 주제로 10월 26일~11월 3일 9일간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시농업개발원, 거제식물원에서 펼쳐져 가을꽃과 함께하는 ‘꿈, 사랑, 환희의 축제’로 초대한다.
# 꽃멍하고 꽃샷 찍고 꽃감성 충전
아름답고 좋은 것을 멍하니 보는 것만으로 심신 정화를 부른다. ‘거 제섬꽃축제’에선 푸른 하늘 아래 알록달록 피어난 갖가지 꽃들의 향연에 시선 돌리는 곳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국화, 해바라기, 털머위, 메리골드, 백일홍, 설악초 등 갖가지 꽃들이 가을바람에 맞춰 춤추며 가을 여행객들을 환하 게 반겨준다.
꽃들 사이를 걷고 앉아 쉬며 꽃멍을 즐기고. ‘꽃샷’ 찍다 보면 절로 발걸음도 마음도 가벼워진다. 일상에 지쳐 메말랐던 가슴에도 꽃물이 드는 듯 ‘꽃감성’으로 충 만해진다. 이토록 아름다운 순간을 다시 만나기 위해서는 꼬박 1 년을 기다려야 하니, 올해 거제섬꽃축제를 놓치지 말자.
# 꽃으로 피어난 ‘거제’의 멋에 빠지다!
축제에선 ▲가을꽃의 향연, ▲농업기술 홍보, ▲문화공연·전시, ▲체험, ▲경연 등 6개 분야별 풍성한 프로그램이 가을여행객들에게 이색 재미를 선사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꽃밭’과 꽃으로 만든 조형물. 특히 잔디광장에서는 국화꽃이 ▲피난민 1만4,005명이 타고 입 항했던 ‘메르디스 빅토리호’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484 호인 ‘기성관’ ▲풍차 ▲기차조형물 ▲거가대교 등 100여개 ‘거제 상징 물’로 피어나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어, 문어, 꽃탑, 돛새치, 하트, 돌고래, 몽돌이·몽순이, 원형 꽃탑, 글자조형물 등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 국화조형물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제법 쏠쏠하다.
4,000㎡ 규모의 농심테마파크에서는 거제를 상징하는 토피어리 정원 ‘블루시티존’과 농경문화 스토리텔링화 한 ‘농경테마존’이 있어 또다른 볼거리는 선사한다.
이외에도 국화분재, 수석, 사진, 한국화, 서예, 어반스케치 전시 등 도 마련돼 눈을 즐겁게 한다. 형형색색 꽃들로 꾸려진 멋진 조형물, 토피어리를 배경으로 나의 가을여행 추억을 인증샷으로 남겨보자.
특히 축제기간 20시까지 축제장을 야간개방해 아름다운 빛과 함께 더욱 다양한 섬꽃을 즐길 수 있다. 야간에는 낮에 만났던 크고 작은 조형물에 조명을 더해 아름답고 화려한 빛의 향연도 기대해 볼만하다.
# 치유 부르는 공연 풍성
가을꽃 풍경을 배경으로 축제 기간 내내 풍성한 공연이 펼쳐져 축 제장에 머무는 것만으로 치유를 부른다. 축제 첫날인 10월 26일 개막식 날에는 거제풍물놀이가락팀, 거제시어린이태권도시범단 공연, 팝페라공연, 초대가수 콘서트로 축 제분위기를 띄운다.
27일에는 거제사또 부임행차 재현행사가 거제현관아에서부터 농업개발원까지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날 래퍼신스, 디제이비비, 세일러스, 엠비크루 등의 열띤 무대를 만날 수 있는 ‘K힙합콘서트’, ‘치유 힐링캠프’ 등이 열려 차분한 가을 감성과 핫한 분위기를 넘나들며 유쾌한 가을여행 즐거움에 빠져들게 된다.
이어 28일 ▲인센토 플루트 앙상블 연주 ▲ 치유 뮤직페스티벌, 29일 ▲국악 퓨전 공연 ‘국악으로 섬꽃에 치유하다’ ▲ 이현주 라이브송 유튜브 방송 30일 ▲치유현장노래방(유튜브방송), 31일 ▲팝소프라노, 국악, k-트롯, 전통가요 공연이 펼쳐지는 ‘THE 골 든걸스’ 등이 펼쳐진다.
또 11월 1일 ▲남도북춤&난타공연, 2일 ▲제12회 눈물젖은 두만강 이시우 전국가요제, ▲신기한 마술쇼 ‘매직갈라쇼’, 3일 ▲클래식 팝 콘서트 ▲청소년 스타킹대회 본선 등이 열려 오감만족을 선사 한다.
또 찾아가는 길거리 씨름대회도 열려 힘겨루기 한 판 승부를 벌이는 모습이 여행객들의 흥겨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 체험거리 풍성,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에 딱!
축제에선 식물 활용 힐링치유체험, 공예체험, 작물 수확체험, 삐에 로 풍선아트 등 체험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돼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한다.
가을 감성에 빠져들게 할 글쓰기, 시낭송, 포토사진 찍기도 마련된다. 거제의 농수특산물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마련되고, 입을 즐겁게 할 푸드트럭 먹거리판매, 향토음식점 등도 운영돼 거제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색다른 볼거리로 해외여행 기분 만끽
제에서 놓쳐서는 안 될 핫플은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이다. 거 제정글돔은 4468㎡ 면적에 최고 높이 30m, 7472장의 유리로 덮여 있는 돔형태의 식물원으로. 이 곳에는 중국 장가계를 모티브로 한 석부작 계곡 등 300여 종 1만 주의 아열대식물 등이 있어 해외에 온 듯한 이색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정글타워에선 높이 18m의 슬라이드 타워가 있어 온 몸으로 다이내믹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축제장에서는 야생화, 다육식물, 백향과, 파파야, 레몬, 만감류, 애플망고 등 다양한 거제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 ‘여행가는 가을’로 ‘로컬만의 이색 매력 즐기세요!’
- 의정부미술도서관, 아카이브 기획전시 ‘책 위에 내려앉은 그림’ 성료
- 하남시의회, 제335회 임시회 개최
- 김동근 의정부시장, ‘카페무지개’ 진행
- 의정부시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2024-2025 V-리그 출정식 개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