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쓸한 바람을 타고 단풍이 흩날리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계절, 가을이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아무 생각 없이 한국 관광지들을 돌아다니며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찾아 떠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가을을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가을에만 즐길 수 있는 단풍 드라이브를 이번 년도엔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7번 국도
▶코스 : 통일전망대→왕곡마을→설악산→낙산사 [총 길이 : 약 73km] |
설악산의 황홀하고 웅장한 단풍과 가을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7번 국도 코스입니다. 우리나라의 자랑인 등뼈 국도인 7번 국도는 동해안을 쭉 따라 설악산의 단풍과 동해의 시원한 가을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로 국내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담아낸 곳이라 할 수 있어요.
동해를 따라 쭈욱 달리다 보면 감성 풍부한 카페와 도심 속에서 맛볼 수 없었던 숨은 맛집,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 이 외에도 동해와 함께 일출과 일몰을 관람하기 좋은 낙산사도 여행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국 관광지의 자랑인 7번 국도에서 가을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끼며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46번 & 75번 국도
▶코스 : 조무락골→가평오거리→남이섬→청평호 [총 길이 : 약51km] |
가평 조무락계곡의 아름다운 가을 산행 드라이브를 시작으로 가평오거리, 남이섬, 청평호까지 약 51km 구간의 아름다운 46 & 75번 국도 코스입니다.
환상적인 조무락계곡의 단풍산행 드라이브를 즐기며 자라섬과 남이섬에서 가을의 정취가 듬뿍 들어있는 메타세쿼이아 길도 둘러볼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참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75번 국도의 끝자락 청평호에서는 먼바다를 가지 않더라도 청량하고 멋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죠.
또한 75번 국도 인근에는 ‘쁘띠프랑스’나 ‘베고니아 새정원’과 같은 이국적인 명소들도 많아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59번 & 595번 국도
▶코스 : 삼봉대교→새별공원→고운골 갈대밭→보발재→구인사 [총 길이 : 약 21km] |
은빛 물결의 갈대밭부터 소백산 단풍이 수놓는 황홀한 비경의 고갯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59번 & 595번 국도입니다. 충북 단양의 야경 명소인 삼봉대교를 시작으로 은빛 억새가 가득한 새별공원으로 향해주세요.
은빛 물결의 갈대가 장관을 이루는 새별공원과 고운골 갈대밭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나면 이 코스의 진가라 할 수 있는 보발재가 나옵니다. 보발재는 국내에서도 알아주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로 수많은 최고 드라이버가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단양의 자랑이라 할 수 있어요.
또 바로 옆에는 산속에서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구인사가 있답니다. 가을 사진 한 장 남기기 아주 좋은 명소니까 잊지 말고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