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도 여행지 가볼만한곳 3곳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가 서해잖아요. 그 중에서도 인천은 교통편이 좋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요.
인천에서도 강화도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에서도 가까워 당일치기로도 다녀오기 좋은 강화도는 역사적인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여행지입니다. 강화도 여행지 강화평화전망대, 전등사, 그리고 강화광성보는 특히 가을에 가보면 더욱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강화도 가볼만한곳을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강화평화전망대
인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
입장시간 09:00 – 17:00
관람시간 09:00 – 18:00
032-930-7062
망원경 2분 500원
입장료(성인) 2,500원
입장료(청소년, 군인) 1,700원
입장료(어린이) 1,000원
강화평화전망대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 지도보기
강화도의 최북단에 위치한 강화도 가볼만한곳 강화평화전망대는 북한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북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00원이면 망원경을 통해 북한을 더욱 가까이 느낄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새터민분들이 강화도 여행지를 찾아 고향의 그리움을 달래시기도 하신답니다. 북한은 아무래도 갈 수 없는 나라이다보니 남한에서 북한 주민들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강화평화전망대에서 북한과의 거리는 약 2.3km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망원경을 통해 북한의 마을과 사람들을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북한이 가깝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강화평화전망대를 방문할 때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군사분계선 인근 지역이기 때문에 신분 확인이 필수랍니다. 전망대에서는 연백평야와 황해도 연안군을 넓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2. 전등사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매일 08:00 – 18:30
0507-1403-0125
문화재관람료 무료
주차료-소형 2,000원
주차료-대형 8,000원
전등사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지도보기
두 번째로 소개할 강화도 여행지는 강화도의 대표적인 사찰, 전등사입니다.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사찰로, 고구려 소수림왕 11년인 서기 381년에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며, 단순한 종교적 의미를 넘어,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평가받고 있답니다.
전등사의 주요 볼거리로는 대웅전, 약사전, 그리고 범종 등이 있으며, 이 중 대웅전은 우리나라 보물로 지정될 만큼 그 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사찰 경내에는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했던 정족사고가 있어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호국불교의 진원지임을 증명하는 양헌수 승전비도 볼 수 있는데, 이는 병인양요 당시 전등사를 방어하며 나라를 지킨 양헌수 장군의 공적을 기념하는 비석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역사적인 내용도 같이 이야기나눠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화도 여행지 전등사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템플스테이는 짧은 시간 동안 한국 불교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곳으로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체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인들은 아무래도 바쁜 일상을 살다보니 휴식이 필요한데, 전등사에서는 당일형, 체험형, 휴식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나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답니다.
3. 강화광성보
인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
032-930-7070
어린이, 청소년, 군인 개인 1,100원
어른 개인 1,500원
강화광성보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 지도보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강화도 여행지는 강화광성보입니다. 이곳은 강화도의 해안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요새로, 1871년 신미양요 때 격전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강화광성보는 단순한 군사적 요충지일 뿐 아니라, 그 속에는 어재연 장군과 그의 동생 어재순 장군의 충절을 기리는 쌍충비각이 있습니다. 또한, 신미순의총이라는 이름 없는 장병들을 기리는 무덤도 있습니다.
광성보의 주변에는 손돌목돈대, 용두돈대, 그리고 광성돈대 등 여러 군사 유적이 남아 있어, 같이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돈대에 오르면 바다를 바라보며 강화도의 자연 경관과 역사적인 요새의 분위기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는 이처럼 역사적 의미가 깊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3곳만 소개해드렸는데, 각각의 분위기가 다 달라서 강화도 여행지 어디부터 가야할지 모르시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3곳 모두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단풍도 아름다워 강화도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음식도 맛보시고, 단풍을 즐기며 산책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