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뮬리는 9월 말부터 분홍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며, 10월 초에서 중순까지 만개하는 서양 억새의 일종으로 화려함이 매력이라할 수 있는 가을 꽃인데요. 가을 초에는 분홍빛을 띠다가 가을이 깊어질 수록 짙은 자주색으로 변해 로맨틱한 분위기도 함께 있는 꽃이죠.
가을의 로맨틱한 핑크 뮬리 명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장소에 따라 개화 시기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최근 사진을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합천 신소양체육공원
▶주소 : 경남 합천군 합천읍 영창리 898 |
합천읍 황강 나룻길에 있는 신소양 체육공원은 수변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평지가 아닌 나선형의 완만한 산책로를 따라 언덕 가득 분홍빛 핑크뮬리가 가득 차 있어, 가을철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핑크뮬리 명소로 알려져 있죠.
신소양 체육공원의 핑크뮬리는 9월 말부터 개화가 시작되며, 10월 첫째 주부터 본격적으로 만개하는 시기를 맞이합니다. 10월 중순까지 화려한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작년 기준으로 10월 10일경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언덕 위의 핑크뮬리 외에도 구절초, 코스모스, 국화 등 다양한 가을꽃들이 곳곳에 심어져 있어 다채로운 가을 꽃구경을 이곳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2.포천 허브아일랜드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51 |
관광농원인 허브아일랜드는 식물원과 전시실을 갖춘 1종 전문 박물관(식물원)으로 등록된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인데요. 250여 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박물관에 심어져 있어 사계절 내내 화사하고 푸른 식물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핑크뮬리 시즌에는 분홍색을 테마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많은 여행객의 이목을 끄는 장소기이기도 합니다. 핑크뮬리를 바라보며 탈 수 있는 ‘핑크 그네’, ‘핑크 솜사탕’, ‘핑크 매점’ 등 핑크색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 이곳은 야경이 상당히 화려한 곳으로 저녁 시간 때 방문하면 야경과 어우러진 핑크뮬리가 더욱 화려한 자태를 선보이니 취향에 맞춰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3.제주 휴애리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
여름에는 수국, 겨울이면 동백, 가을이면 핑크뮬리로 가득 차는 제주도의 휴애리입니다. 핑크뮬리 군락지 곳곳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멋진 인생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핑크뮬리 외에도 다양한 가을꽃, 심지어는 여름꽃까지 감상할 수 있는 휴애리에서는 아름다운 핑크뮬리 카페 ‘새빌’이 있는데요.
화사한 핑크뮬리와 은빛 억새, 그리고 유럽같은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카페 ‘새빌’에서 맛있는 커피 한잔을 즐긴다면 천국이 따로 없을 것 같습니다.
4.남원 신생마을 핑크뮬리
▶주소 : 전북 남원시 용정동 332-3 남원 신생마을 회관 |
남원 신생마을 회관은 남원의 숨겨진 핑크뮬리 명소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용정동의 옛 신생마을에 조성된 꽃단지에는 댑싸리, 핑크뮬리, 코스모스, 백일홍 등 다양한 수 종의 꽃들이 형형색색의 꽃바다를 연출하고 있는 전북 남원의 가을꽃 장소로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곳이죠.
곳곳에는 유럽 정원의 장식물들과 함께 다채로운 꽃들이 어우러져 마치 유럽 여행에 온 분위기도 선사하죠. 잘 알려지지 않은 핑크뮬리 명소로서 운만 좋다면 이 화려한 공간을 독차지할 수도 있답니다.
남원 신생마을 회관 핑크뮬리밭에서 인스타 감성 느껴지는 인생샷 하나 건져 가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