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더위가 가시고 청량감 있는 가을바람이 부는 계절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 시기인데요. 특히 10월에는 다양한 축제와 맞물려 해외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기기 좋다고 할 수 있죠.
청량감 넘치는 올가을, 10월 해외 여행지를 둘러보며 알찬 계획을 세워보세요.
1.이탈리아 토스카나
▶가을 와인 축제와 낭만적인 풍경 |
이탈리아 여행에서 토스카나만큼은 따로 빼놓고 이야기할 정도로 가을 풍경이 아름다운 해외 여행지인데요. 특히 토스카나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지로, 가을에는 포도 수확이 끝나고 직접 담근 와인으로 축제와 함께 열정 넘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탁 트인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언덕에서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는다면 이보다 더한 낭만 있는 해외여행은 없을 것입니다. 주로 가볼 만한 곳들은 중세 시대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산지미냐노 마을’, ‘피렌체’ 등 유럽 중의 유럽이라 할 수 있는 곳들이 대표적입니다.
2.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지중해의 청량함 |
바르셀로나는 비교적 10월에도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를 선보이며, 유럽 관광지로서 완벽한 조건을 갖춘 도시입니다. 특히 가우디의 독특한 건축물들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지중해 해안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하며 예술과 자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바르셀로나에서 주로 가볼 만한 곳은 가우디의 역장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가우디의 독특한 건축을 엿볼 수 있는 ‘구엘 공원’, 스페인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보케리아 시장’, 지중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몬주익 성’이 대표적입니다.
3.캐나다 밴프
▶눈 덮인 웅장한 산과 가을 단풍이 어우러진 자연 속 힐링 |
캐나다는 9월부터 단풍이 시작되는 시기로 청정한 자연과 웅장한 산의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10월에는 가을의 단풍과 겨울의 첫눈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비경을 선사하죠. 하이킹과 캠핑, 그리고 루이스 호수에서의 낭만적인 카누 체험, 옐로나이프에서 볼 수 있는 신비의 오로라 등 놓치지 말아야 할 액티비티들이 많습니다.
밴프에서 주로 가볼 만한 곳은 에메랄드빛 호수와 눈 덮인 산이 어우러진 ‘루이스 호수’, 케이블카를 타고 즐기는 ‘밴프 곤돌라’, 웅장한 산맥 속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온천인 ‘밴프 온천’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태국 치앙마이
▶고즈넉한 사원의 풍경과 여유로운 삶, 슬로우 라이프의 표본 |
태국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슬로우 라이프의 표본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고요한 여행지인데요. 10월에는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어 쾌적한 날씨 덕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치앙마이의 산뜻한 자연과 고요한 사원들은 바쁜 일상 속 한 줄의 빛과 같은 도피처라고도 할 수 있죠. 그만큼 고요하고 힐링하기 좋은 해외 여행지입니다. 치앙마이에서 가장 유명한 ‘도이수텝 사원’은 산 정상에 있어 시내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현지인의 생활과 문화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치앙마이 야시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야시장은 밤이 되면 색다른 분위기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번 10월 해외여행은 물가도 저렴하고 고요한 힐링을 보낼 수 있는 치앙마이. 어떠신가요?
5.일본 교토
▶세련된 동양의 미와 어울리는 가을 단풍, 그리고 축제 |
9월의 더위를 이겨내고, 10월을 맞이하여 선선해지는 날씨와 함께 가을철 매력이 극대화되는 곳이 바로 일본 교토입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사찰과 신사 ‘기요미즈데라’와 교토에 가면 빼먹을 수 없는 곳 ‘아라시야마’와 같은 명소에는 단풍들로 뒤덮여 세련되고 깔끔한 가을 분위기를 선사하죠.
또 후시 미 이나리 신사에서 수천 개의 붉은 도리이와 단풍이 어우러진 모습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기모노를 대여해서 가을 분위기가 느껴지는 거리를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10월 교토에서는 다양한 전통 축제가 많이 열리는데요. 대표적으로 마쓰리 축제가 10월 22일에 열리며, 교토의 1200년 역사를 재현하는 퍼레이드가 이루어집니다. 수백 명의 진행자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의상을 입고 거리를 일사불란하게 행진하는 모습은 상당히 매력적이죠.
10월 해외 여행지로 교토를 계획하는 것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