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장안의 화제라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죠? 바로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일 겁니다. 흑과 백. 맛 하나는 최고라 평가받는 재야의 숨은 고수 흑,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 백의 대립 구도로 펼쳐지는 요리 대결은 그야말로 대히트라고 할 수 있죠.
프로그램에서 아쉽게 떨어졌다 해도 셰프들의는 요리와 실력은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합니다. 한국 최고의 실력과 맛을 자랑하는 흑백요리사 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셰프들의 혼이 담긴 맛있는 요리들을 눈과 코, 그리고 입으로 즐겨보세요!
1.티엔미미 [정지선 셰프 白]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44 머큐어 앰버서더 호텔 4층 ▶운영시간 : 11:00-22:00 (15시~17시 브레이크타임) ※딤섬의 여왕, 풍부한 육즙의 딤섬 |
중식당의 요리사 90% 이상은 남성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고된 일임에도 불구하고, 딤섬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따내며 현재까지도 한국 최초의 여성 중식 스타 셰프라는 명성에 걸맞은 요리를 선보이는 티엔미미 입니다.
정지선 셰프는 이연복 셰프의 제자로 고된 시간을 견뎌내어 고급스럽운 요리들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죠. 특히 딤섬의 여왕답게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딤섬들을 맛볼 수 있으며 가격 또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날을 보내고 싶다면 홍대 본점에 위치한 티엔미미에 방문해 보세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의 향연은 방문자들의 입에 미소를 띠게 할 겁니다.
2.식당네오 [최강록 셰프 白]
▶주소 : 서울 송파구 삼전로12길 4 ▶운영시간 : 18:00-21:00 ※들기름을 곁들인 무 스테이크 “나야 들기름” |
마스터셰프코리아 시즌2 우승자인 최강록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네오는 일식을 주로 다루는 이자카야 스타일의 요리주점입니다. 이번 흑백요리사에서도 어김없이 각종 조림을 요리하며 “들기름을 곁들인”, “나야 들기름”, “엄마가 해준 느낌이 있어요, 전 아빠지만” 등 HOT 한 명대사를 통해 다시한 번 시청자들에게 본인만의 색깔을 내비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치 있는 말투와는 반대로 식당네오에서 선보이는 요리들은 최상의 맛을 선사하는데요. 최강록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푼푼식 키마구레’ 코스는 매번 새롭게 구성되어 손님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름처럼 넉넉한 양과 맛의 조화가 매력을 더하며, 각 요리의 섬세한 플레팅은 시각적으로 즐겁습니다.
또한, 오픈 키친에서의 최강록 셰프의 손길로 요리하는 모습은 보는 재미 또한 제공합니다. 맛과 서비스, 그리고 최강록 셰프의 손맛을 통해 잊지 못할 미식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3.트리드 [트리플스타 셰프 黑]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62길 16 2층 ▶운영시간 : 12:00-22:00 (15시~18시 브레이크타임) | 일,월 휴무 ※미쉐린 3성 경력의 깔끔한 리더, 조율의 화신 트리플 스타 |
압구정 로데오역에 위치한 트리드는 모던한 컨템포러리 다이닝을 선보이는 고급스러운 미식 공간입니다. ‘Diversity, Delight, Delicious’의 세 가지 D의 의미를 담고 본연에 충실한 다양한 요리로 손님들의 미각을 일깨워주죠.
트리드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레스토랑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정갈한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시즌에 맞춘 제철 재료로 구성된 코스요리 또한 일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요리로는 한우 채끝과 양갈비가 있으며, 세심한 플레이팅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예약제로 운영되지만, 소중한 사람과의 특별한 기념일이나 데이트 등 트리드에서 맛보는 식사는 평범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급스러운 강남의 미식을 즐기고 싶다면 트리드로 방문해 보세요.
4.전주비빔소리[비빔대왕 黑]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건지산로 53-3 ▶운영시간 : 09:00-21:00 ※모두다 비비는 유비빔 사장님만의 철학이 담긴 비빔밥 |
전주 소리문화의 전당 근처에 위치한 전주 비빔소리는 비빔밥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전주에서도 유별난 맛을 자랑하는 식당입니다. 특히, 방송에서 백종원 심사위원과 함께 찰진 비빔 율동을 통해 웃음을 자아내며, SNS에서 가장 HOT 한 짤로 유명해졌죠.
비빔에 대한 깊은 열정을 가진 사장님은 비빔 철학을 식당 전반에 담아내어 비빔밥에 대한 사랑과 진심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식당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선 비빔밥도 맛있지만 이곳의 주 메뉴인 ‘청국장 비빔밥’은 전라도 특유의 구수함이 느껴지는 청국장과 신선한 나물들의 조화가 입안에서 감돈다고 합니다.
전주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독특하지만, 맛도 출중한 전주 비빔소리에 방문하셔서 즐거운 추억 하나 만들고 가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