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성욱 기자 = 경풍무역 대표 이유진이 ‘2024 한류스타 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복지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24 한류스타 문화예술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대한민국보훈방송 등에서 주관했으며, ‘자랑스러운 한국, 위대한 조국’이란 캐치프레이즈에 부합한 우리나라 국위 선양과 발전에 기여하고 분야별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준 인재들을 선정하여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경풍무역 대표 이유진은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해 수출하는 의류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이다.
이유진 대표는 “한국 전통 미학에 대한 고민을 담아 섬세한 디테일로 성별과 시대를 초월하는 클래식한 아웃핏에 집중하며 현시대의 고민과 맞닿아 있는 지속 가능 패션에 대한 경풍무역만의 이해와 의미를 담아 K-패션을 주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스타일, 형태, 인쇄된 소재 등 각 컬렉션의 미학적 제안들은 그들의 가치와 흥미를 한층 더 강조하며 색상과 소재의 변화 등 시간의 흐름을 상징하는 요소를 전면에 드러내어 K-패션 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루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유진 대표는 K-패션 산업 글로벌화에 매진하면서도 금전적 수익의 사회환원을 지양해야 한다는 신념을 이루고자 사회적 약자인 캄보디아 학생들을 돕는 행복한 캄보디아 만들기 후원회에 자진하여 가입하고 시간을 별도로 만들어 물품 공급 및 봉사활동을 몇 년째 참여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