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여행객들이 서울에 방문하면 깜짝 놀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레트로한 서울 골목길인데요. 고즈넉하고 특유한 분위기를 곳곳의 골목 풍경들이 외국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죠.
우리나라 여행객도 예외는 아닙니다. 항상 스쳤던 곳에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여 기뻐하는 나 자신을 볼 수도 있습니다. 구석구석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서울 골목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후암] 해방촌
해방촌 골목길은 서울의 독특한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인데요. 이곳은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그리고 예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죠.
해방촌은 1945년 해방 이후 미군 부대와 가까웠던 지역으로, 미국 문화와 예술을 알게 모르게 곳곳에서 자연스레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외국인 거주 비율이 높은 이태원과 인접해 있어,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레트로한 서울의 골목길에서 마주칠 수 있는 것이 이곳만의 재밌는 점입니다.
또 미국의 문화가 스며든만큼 한국 음식만이 아닌 최신 트렌드에 맞춰 독특하고 맛있는 맛집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양하게 해방촌 골목의 매력 속에 풍덩 빠져보세요.
[이태원] 경리단길
이태원 경리단길은 서울에서 가장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며,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있음은 물론 한국인에게도 특별한 장소라 할 수 있는데요.
경리단길은 해방촌과 비슷하게 과거 미군 부대와 가까웠던 지역으로 다양한 문화가 융합되어 현재의 성공적인 결과를 끌어냈죠. 독특한 음식점과 카페, 재즈바 등 아기자기하고 개성 있는 상점들이 골목 곳곳에 숨어있어, 경리단길만의 매력이 한껏 더해줍니다.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골목길을 탐방하며 맛집을 찾아보세요.
[북촌] 한옥마을 골목길 (북촌 8경 & 가회동)
600년 전 서울 한복판 조선시대 양반층이 거주하던 한옥마을에 있는 이 골목길은 국내 외국인 가릴 것 없이 모두에게 매력적인 길인데요. 골목길을 따라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공방과 카페, 박물관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전통 공예 체험이나 한국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죠.
한옥마을 골목길에는 ‘운현궁’, ‘백인제가옥’, ‘북촌문화센터’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산책 내내 눈이 즐거운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청] 삼청동 골목길
삼청동 골목길은 서울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장소로 북촌 골목길과 이어서 관람하기 좋습니다. 한옥 건물과 현대적인 카페, 갤러리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조용한 산책로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특히 현대적인 카페와 갤러리가 한옥과 공존하는 곳으로 이색적인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이른 아침, 조용하고 운치 있는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강남] 강남역 골목길
강남역 골목길은 서울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강남에 있는 화려함이 가득한 골목인데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맛집, 카페, 그리고 쇼핑 명소가 밀집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요리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고, 화려하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거리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근에 역삼 문화공원을 통해 한적하고 숲 내음이 느껴지는 시간을 가지며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의 고급스러움을 담아낸 골목을 찾고 계신다면 강남역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