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뀔 때 다가오는 오묘한 기분은 상당히 매력적이면서도 씁쓸합니다. 이런 기분을 떨쳐내기 위해선 단풍놀이와 함께 가을 트레킹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국군의 날이 공식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추석 이후 또 한 번의 연휴가 주어졌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국내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을 트레킹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우이암 코스 : 도봉탐방지원센터-천진사-우이암 [난이도 하, 총 3km] ▶북한산성 코스 & 북한산 둘레길 8코스 추천 |
북한산 국립공원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아 단풍놀이를 즐길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국립공원 내에는 13개의 탐방코스가 있으며 그중 우이암 코스는 어렵지 않게 우이암에 올라 가을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산책하기 좋은 코스를 포함하여 총 21개의 코스가 있는 북한산 둘레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한 산책로로 되어 있어요. 서울에서 가을의 정취를 제일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북한산 국립공원을 가을 트레킹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내장산 국립공원
▶최단코스 : 케이블카-연자봉-신선봉 / 탐방안내소-내장사-까치봉입구-신선봉 ▶까치봉 코스 : 탐방안내소-내장사-까치봉입구-까치봉-신선봉 ▶단풍 코스 : 탐방안내소-내장사-원적암-벽련암-서래봉 |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한 내장산은 우리나라에서 단풍 명소로 최고의 인기를 끄는 산인데요.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로 주차장에서부터 내장사까지 향하는 모든 길목이 단풍으로 물들어 가을이면 화려함의 극에 달한다고 하죠.
알록달록 단풍 카펫의 길을 걸으며 우화정, 내장사, 도덕폭포와 금선 폭포 등 원하는 코스로 가을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카를 타고 내장산의 멋진 뷰와 함께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단풍놀이를 계획하는 분들은 내장산 국립공원은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장태산 자연휴양림
▶주소 : 대전 서구 장안로 461 ▶입장료 : 무료 |
대전 팔경 중 하나인 장태산은 건강지압로, 추억의 놀이, 출렁다리, 산책로, 등산로, 숙박시설, 메타세쿼이아 산림욕장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인데요.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 단위 산림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죠.
여름이 떠나가는 가을엔 단풍 명소, 캠핑장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등산로는 산 능선을 따라 안전하게 등산할 수 있도록 로프와 나무 데크길이 설치되어 있어 여유롭게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장태산 정상의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낙조와 함께 기암괴석도 매력적이죠. 또한 스카이웨이, 전망대, 비탈 놀이 시설을 통해 메타세쿼이아 숲을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4.주왕산 국립공원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입장료 : 무료 ▶코스 : 주차장-대전사-주왕암-주왕굴-망월대-학소대&시루봉-용추계곡*폭포 |
주왕산은 경북 단풍 명소로서 우리나라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주왕산을 중심으로 태행산, 대둔산 등의 산들이 마치 말발굽처럼 둘러싸여 있는 모습이 장관이라 할 수 있죠.
주왕산의 바위들은 약 7천만 년 전 용암이 흘러내리며 굳은 회류 응회암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왕산은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로 손꼽히며, 그 경치는 계절을 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특히 가을 단풍놀이 시즌에는 기암봉과 단풍이 어우러져 형형색색의 황홀함을 선사하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숨은 가을 트레킹 명소입니다. 또 주왕산의 유명한 용추폭포도 가을에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