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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알리는 릴레이 반짝상점을 연다.
관광공사는 색다른 재미와 트렌디한 감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매력 있는 국내여행 콘텐츠와 다양한 서비스를 널리 알려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릴레이 반짝상점을 기획했다고 23일 밝혔다.
첫 번째 반짝상점은 ‘가을 촌캉스 오디로 갈래’라는 주제로 23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열린다. 신세계프라퍼티와 공동 기획한 이 반짝상점에서는 국내 주요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는 오디오 여행 해설 서비스인 ‘오디(Odii)’를 소개한다. 29일에는 오디 마을 이장이 된 개그맨 김용명이 방문해 직접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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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문화중심지로 떠오른 성수동에서는 지역관광 추진조직 ‘DMO’가 여행의 아쉬움을 씻어주는 반짝상점이 문을 연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성수동 무신사 건물에서 열리는 이 반짝상점은 ‘여행의 아쉬움을 지워드리는 아주 특별한 세탁소, DMO Laundry’라는 이름을 걸었다. 지역관광 해결사로서의 DMO의 역할을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세퍼레이츠 성수에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5일까지 국내여행 정보 서비스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반짝상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우체국을 테마로 꾸민 공간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무료 여행구독 큐레이션 ‘가볼래-터’, 데이터 기반의 여행 추천 서비스 ‘여행콕콕’ 등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들에게는 한정판 우표 스티커 및 럭키소포 응모권 등이 제공된다.
이상민 관광공사 국민관광실장은 “공사는 이번 릴레이 반짝상점과 같이 공사의 대표 여행정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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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관광공사 경인지사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성수동 소재 리얼월드에서 인천관광기업 제품 반짝상점 ‘복작복작 하루상점’을 연다. 이 반짝상점은 관광기념품, 식음료 등의 인천관광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총 21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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