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부터 국군의 날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어, 또 한 번의 긴 휴가가 주어졌는데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국내 힐링 여행을 다녀온다면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한적한 자연이 있는 국내 여행을 통해 모두 쓸어내려 보세요. 긴 연휴에 국내 힐링 여행을 떠나기 좋은 장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경기 시흥] 갯골생태공원
▶주소 :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 (장곡동) ▶운영시간 : 상시 개방 ▶입장료 : 무료 |
갯골생태공원은 150만 평의 폐염전 부지에 깊숙한 내만갯벌로 형성된 습지로 힐링 여행으로 좋은 명소입니다. 갯골수로에는 서해안의 특성인 조수간만의 차가 크게 나타나 이곳에 형성된 갯골과 초지 군락지는 보기 드문 다양한 생물들도 만날 수 있는 진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칠면조,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색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붉은 발 농게, 방게 등 다양한 생물들도 볼수 있죠. 선선해지는 가을에는 미로 같은 길을 따라 보랏빛 무궁화와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가까우니 주말 나들이로 다녀오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충남 공주]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주소 : 충남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 고갯길 98 ▶운영시간 : 10:00-18:00 [추석 연휴 정상 운영] ▶입장료 : 성인-5,000원 청소년-3,000원 공주시민-무료 |
자연 미술로 특성화된 국내 유일의 친환경 생태 미술 공원이 공주에 있습니다. 여러 나라의 예술가들이 만든 작품을 동화 같은 숲속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세계 각지의 예술가들이 자연을 테마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있으며, 난해할 수도 있지만 자연과 어우러지는 이국적 볼거리가 가득한 힐링 테마 공원이라 할 수 있죠. 특이한 조형물들과 어우러진 자연을 배경으로 찍는 사진은 상당히 낭만적입니다.
또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의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인 거대한 곰 모형도 꼭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추석 연휴에도 정상 운영하므로 가족끼리 삼삼오오 모여 방문하기에도 좋다고 할 수 있는 충남의 힐링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 & 수선사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555번길 45-6 [동의보감촌] 경남 산청군 산청읍 웅석봉로154번길 102-23 [수선사]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500원 어린이-1,000원 |
동의보감촌은 한의약 관련한 관람코스 및 체험, 숲길 걷기 등으로 조성해 놓은 산청의 힐링 테마파크입니다. 왕산과 팔봉산에 걸쳐 해발 400~700m에 있어 산세를 감상할 수 있는 무릉교, 미로찾기와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죠.
특히 무릉교를 건너 전망대에 오르면 동의보감촌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대형 황금 거북이와 지리산 반달가슴곰의 조형물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수선사는 경남 산청의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인데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주지 스님이 직접 손님들을 맞이했을 정도로 작은 절이였지만, 현재는 아름다운 연못이 SNS를 통해 인기를 얻으면서 입소문을 타게 되었죠. 연못을 배경으로 자연과 함께 사진을 찍어가세요.
[전남 영광] 불갑사
▶주소 : 전남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 |
길었던 무더위가 끝나고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면 전라남도 영광에는 붉은빛이 감도는 신비한 장소가 발현됩니다. 바로 불갑사에 있는 꽃무릇들이 활짝 피어오르기 때문이죠.
선운사, 용천사, 불갑사 등 가을 꽃구경을 즐길 수 있는 세 곳 중 한 곳인 불갑사는 규모가 상당하고 화려하게 이룬 군락이 아름다운 국내 힐링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전국 각지 사진가들이 한데 모일 정도로 그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꽃무릇뿐만 아니라 불갑사의 아름다운 한옥 건축물과 어우러진 불갑사의 조화도 상당한 비경을 자랑합니다. 이번 10월 연휴에 영광에 방문하여 꽃무릇도 즐기고 트레킹도 즐길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