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한번 여행으로 다시 가고 싶지 않은 곳이 있다면 가고 또 가고 싶게 만들어 ‘N번차 여행’을 부르는 곳이 있다.
이런 ‘N번째 여행’ 수요 및 트렌드 파악을 위해 하나투어가 지난 8월 ‘N번째 또간곳 – N번 가야 진짜다’ 이벤트를 진행, 약 2천 개의 댓글을 분석한 결과, 재방문을 희망하는 여행지는 일본(28%), 베트남(11%), 태국(7%), 프랑스(7%) 순으로 나타났다.
선호 이유로는 자연, 건축, 문화 등 여행지의 환경적 요소를 고려했다는 답변이 36%로 가장 높았다. 그 뒤는 개인적 요소(31%), 경험적 요소(11%), 미식적 요소(8%)가 차지했다.
실제로 여행지 재방문율도 높았다. 지난 2년 사이 일본을 방문한 고객 중 무려 47%에 달했고 올해 다시 일본으로 향했다. 재방문 인기 여행지의 실제 재방문율을 살펴보니, 유럽 24%, 베트남 23%, 태국 17% 였다.
이런 재방문 여행 수요에 맞춰 하나투어는 ‘N번째 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 ‘N번째 여행’은 방문한 적 있는 여행지를 새로운 구성으로 다시 떠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상품이다. 베스트셀러 상품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요소를 조합했다.
재방문 1위 여행지인 일본 상품은 대도시를 벗어나 다카마츠, 마츠야마, 알펜루트, 도야마 등 현지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소도시 중심으로 구성했다.
베트남 역시 잘 알려진 다낭, 나트랑 대신 숨겨진 보석으로 불리는 사파 지역의 상품을 기획했다.
태국 여행 일정에는 미식적 요소를 반영한 쿠킹클래스를 추가하고, 유럽은 환경적 요소가 담긴 안도라 공화국과 모나코, 남프랑스 방문 상품을 기획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N번째 여행은 첫 번째 방문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여행의 감정을 선물할 것”이라며 “N번째 여행 상표권 출원까지 마무리했고 이를 발판 삼아 더욱 다양한 상품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추석엔 두둥실 둥글 보름달 보러 가요! ‘경기도 달맞이 명소 6’
- 9~10월 황금연휴, 찐호캉스 즐기러 ‘빈탄’
- 트리플 코리아, K-관광로드쇼 in 오사카 참가, 외국관광객 유치 힘 보탠다
- 의정부시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 수백만 마리의 ‘정어리 떼’ 장관 ‘필리핀 세부 파낙사마 해변’, 동남아 최고 해변으로 선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