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현대적인 도시 풍경 속 숨겨진 빈티지 명소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풍경과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곳. 그리고 한국의 전통 한옥을 사용하여 독특한 매력을 지닌 카페까지. 그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빈티지 감성 가득한 서울의 숨은 여행 코스로 떠나보겠습니다.
1.동묘앞 역
동묘 앞 역은 1호선에 위치한 역으로, 중구와 종로구의 경계에 자리 잡은 복고풍 분위기의 공간인데요. 이 역은 동묘와 인근 시장 그리고 다양한 문화유산들이 밀집해 있어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동묘 앞 역 거리에는 평소 봐오던 프랜차이즈들이 아닌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한국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들이 많으며, 골목 사이에는 빈티지 감성을 느끼기 좋은 독특한 매력을 가진 상점들이 즐비해있습니다.
연인과의 독특한 데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동묘 앞 역을 방문하여 빈티지 감성과 함께 특별한 날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2.동묘 구제시장
1호선 동묘앞역 3번 출구-동묘공원-동묘한옥마을 까지의 거리 ▶영업시간 : 평일 14:00-저녁 주말 10:00-저녁까지 ▶오래된 음향기기를 득템하기 좋음 ▶희귀한 LP판들을 구할수 있음 |
동묘 구제시장은 서울의 동묘역 근처에 위치한 독특한 재래시장으로, 중고 물품과 빈티지 아이템을 판매하는 장소인데요. 아마 국내에서 가장 빈티지한 거리를 소개한다면 이만한 곳도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시장은 매주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다양한 중고 의류, 액세서리, 가전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죠. 오히려 빈티지한 인식이 힙하게 바뀌어 많은 젊은 세대들의 놀기 좋은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묘 구제시장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한데 모여 이야기를 하는 소통하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대 문명의 중심인 서울의 다른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이 특별한 공간에서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 득템해 가시기 바랍니다.
3.낙산공원
낙산공원은 서울 시내의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조선시대 성곽의 일부로, 역사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성곽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많은 서울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소라 할 수 있죠.
동묘에서는 빈티지한 감성이 가득했다면, 낙산 공원에서는 클래식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낙산 4길을 따라 난 ‘이화 벽화마을’은 레트로한 벽화와 조형물들로 가득 차있어 어린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마법의 장소 같은 곳이죠.
사랑과 희망을 주제로 한 벽화들이 많아 연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장소랍니다. 동묘를 구경하시고 오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4.서화커피
서울 종로구 대학로9가길 8 1층 서화커피 ▶TEL : 070-7543-9201 ▶운영시간 : 매일 12:00 – 22:00 ▶대표메뉴 : 서화커피 대학로 공영주차장 이용 |
서화커피는 혜화역 3번 출구에서 나와 대학로 골목에 위치한 독특한 카페로, 가정집 사이에서 소박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옛날 시골집을 들어가는 것 같은 정겨운 느낌도 듭니다.
카페 내부는 따뜻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제공합니다. 또한 직원분께 문의하여 개별 룸 사용을 허가받은 후 조용하게 책 읽기에도 그만이죠.
한국 전통 한옥을 이용하여 옛날 시골집을 연상케 하는 서화커피에서 개성 있고 깔끔한 커피 한잔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