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에 사는 고릴라 커플을 내 폰에 담고 싶다면 8월 2일 오후 2시를 노려야 한다.
코오롱글로텍은 울릉도 홍보와 관광객과의 소통을 위해 개발한 신규 캐릭터 울리(ULLY)를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8월 2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울리는 ‘울릉도 러블리’의 줄임말로, 울릉도 고릴라 캐릭터 울라(ULLA)의 여자 친구 캐릭터이다. 섬세하고 수줍은 울라와 달리 울리는 호탕하고 진취적인 성격을 지녀 울릉도가 가진 문제를 풀어나갈 해결사로 활약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는 신규 캐릭터를 알리는 것은 물론 울릉도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 방문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도 담겨 있다. 울라 카카오톡 채널에 친구를 맺은 2만5000명에게 8월 2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이모티콘을 발송한다.
카카오톡에서 ‘울라’ 채널을 검색해 신규 추가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배포 일정 전에 친구를 추가해도 자동 발행한다. 코오롱글로텍 관계자는 “배포 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수 있으니 배포 일정 이전에 미리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다운로드 한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모티콘은 울라와 울리 캐릭터 2종을 활용해 모션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한다. 울라 특유의 말투를 담은 인사 ‘안녕하세울~’ 과 함께 ‘땡큐’ ‘꼬르륵’ ‘ㅋㅋㅋ’ ‘ 최고’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와 축하, 기쁨, 분노, 열일 중 등 감정을 담은 메시지를 더해 생활 속에서 두루 활용하기 좋다.
울라 인스타그램에서는 울라 & 울리 이모티콘 소문 내기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울라 인스타 계정 팔로잉과 출시 축하 댓글 작성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울릉도에서는 저동에 위치한 ‘울라 웰컴하우스’를 중심으로 울라와 울리 실물 인형이 관광객들에게 이모티콘 배포 안내를 진행한다. 웰컴하우스에는 울리 신상 굿즈도 판매 중이니 울릉도 여행 예정이라면 방문을 추천한다.
코오롱글로텍 관계자는 “울라와 울리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계기로 사람들이 울릉도를 친근하게 떠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울릉도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울라와 울리 인형탈 이벤트를, 온라인에서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더 많은 분들과 울릉도를 주제로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장주영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