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드라이브코스 BEST 3
7월을 앞두고 있는 요즘, 여름휴가를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신분들 많으실거예요. 모처럼 휴가가 생겨서 여기저기 둘러보고 싶지만 날이 더워 야외활동이 어려우니 드라이브 하면서 차에서 주변풍경을 보는 것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 같아요.
그래서 8월 여름휴가철 드라이브하기 좋은 드라이브코스 3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1. 인천 석모도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 154-1
석모도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154-1 지도보기
인천 석모도는 서울에서도 가깝고 수도권에서 가까워 많은 분들이 찾는 섬입니다. 석모대교가 있어서 차를 가지고 이동할수 있고, 드라이브 하기가 좋아요. 석모도의 일몰, 그리고 온천까지 있어서, 여름 철 아름다운 풍경과 온천을 즐길수가 있는 곳이에요.
온천에서는 석양을 볼 수도 있어서 분위기가 매우 로맨틱해서 데이트하는 연인들이 많은데요. 가까운 곳에서 드라이브도 즐기고, 로맨틱한 석양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기가 좋습니다.
미네랄 온천에서 가볍게 물놀이를 할수도 있고 야외 노천 온천에서 주변의 풍경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수도 있어요. 또한 갯벌이 있는 서해안이기때문에 해루질이나 해산물요리를 즐길수도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 오히려 지방이 사람들이 많이 찾기때문에 서울로 역으로 휴가를 즐기러 오시거나, 호캉스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인천 석모도는 수도권에서도 가깝고, 섬이기 때문에 창문만 열어도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와 좀 더 여유있는 드라이브를 즐길수 있습니다. 여름휴가를 멀리가는게 부담스럽고 당일치기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인천 석모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2. 강원 홍천강
강원 홍천군 북방면 굴지리
홍천강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북방면 노일리 지도보기
홍천강은 강원도 홍천군에 흐르는 강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인데요. 딱히 목적지가 없어도 홍천강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주변풍경이 눈에 들어오는데 홍천강과 그 주변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잠시 쉬면서 둘러보게 됩니다. 계곡이나 유원지등이 있어서 잠시 멈춰서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거나 물놀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캠핑의자하나를 펴놓고 발아래 시원한 물이 지나가면, 더위가 사라진답니다.
주변의 초록의 녹음을 보고 물이 흐르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저절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홍천강은 맑고 푸른 물과 주변의 푸르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홍천강을 따라 이어지는 도로는 굽이굽이 이어지며, 강과 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이 많습니다.
도로 옆으로 펼쳐진 강과 산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여름에는 청량한 강물과 시원한 산바람을 느낄수 있어 여름휴가지로도 많이 찾는 지역이기도 하고요.
홍천강 인근에든 맛있는 맛집이나 풍경을 즐길수 있는 카페들도 자리하고 있으니,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잠시 쉬고 홍천강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경남 거제도
경남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288
거제도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도 지도보기
경남 거제도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풍부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드라이브와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해안도로를 달리면서 보이는 풍경이 무척이나 아름다운데요. 이동하는내내 바다와 산의 풍경을 같이 즐길수 있어서 더 좋아요.
거제도 주변에는 작은 섬들이 많이 있어요.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보면, 잠시 쉬어 바닷물에 발을 담글수도 있고, 인근에 해안풍경을 즐길수 있는 카페나 맛집들이 많이 있어요.
게다가 경남 거제도에는 몽돌해변과 해금강과 외도까지 둘러볼 수 있어요. 섬이지만 자동차로 갈수 있는 곳이기때문에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습니다. 부산과도 가깝고 남해와도 가까워서 같이 둘러보시면 여름 바다의 풍경을 즐기며,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거제도는 해안선을 따라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많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면 파란 바다와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안도로는 일출이나 일몰 때 더욱 아름답습니다. 해금강은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합니다. 드라이브 도중에 해금강을 구경하고, 해상 유람선을 타고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8월에 드라이브를 하는 것은 여름의 절정을 만끽하기에 좋은데요. 자연 속을 달리는 드라이브는 무더운 날씨에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날 더워 어디 가기도 뭐하고, 그냥 차안에서 편하게 힐링하고 싶으시다면, 드라이브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