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월 서울가볼만한곳 성수동 서울숲
4월 5월 가볼만한곳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서울에는 요즘 튤립이 한창인 곳이 있습니다. 서울 성수동 서울숲인데요. 서울꽃구경을 계획중이시라면, 알록달록한 튤립보시고, 힐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수동 서울숲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생태숲 05:30 – 21:30
곤충식물원 10:00 – 17:00
나비정원 10:00 – 17:00
곤충식물원, 나비정원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2-460-2905
서울숲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지도보기
지금 서울숲은 튤립으로 너무 예뻐요. 서울숲 튤립을 보기 위해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요. 서울숲은 대규모 도시숲으로 도심한복판에 위치해있어요. 게다가 규모가 15만평이나 되어서, 그냥 공원에 가서 산책을 하다보면, 튤립이 나오겠지 생각을 하신다면, 계속 돌아다녀야할수도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기전에 튤립 위치를 알아보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아요.
서울숲을 가기로 하셨다면, 우선 대중교통이나 주차에 대해서 알고 가세요.
먼저, 대중교통으로 소개해드리자면, 서울숲역에서 3번출구가 공원과 가장 가깝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니 만큼 주차장도 크지만, 원하는 위치에 따라서 주자창의 위치도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주차정보도 알아보시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겠죠.
서울숲 주차장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금방 만차가 됩니다.
서울숲 주차장을 이용하시려면, 아침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요. 만약 만차일때에는 인근에 있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주차장, 서울숲디타워주차장, 성수문화복지회관 주차장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곳들 모두 가격대가 저렴하게 형성이 되어있어요. 그래서 편하게 주차를 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주차장은 내가 가고자하는 목적에 따라서 방향이 달라진답니다. 그렇기때문에 미리미리 내가 원하는 곳을 알아보시고 위치를 선택해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크닉을 할 것인지 생태숲 산책을 할 것인지 체험학습원을 방문할것인지 두루두루 알아보셔야한답니다.
우리는 서울숲 튤립을 볼 것이기때문에, 서울숲 튤립위치를 소개해드릴게요. 서울숲 튤립 위치는 거울연못 근처 모퉁이 정원에서부터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군마상도 있는데, 군마상 양옆으로 알록달록 튤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심속에 있는 공원이기때문에 도심 빌딩 숲 사이로 싱그러운 튤립이 보이기시작하는데요. 더 들어가면 더 넓은 규모의 튤립을 만날 수 있어요. 보도블럭이 있는 것이 아니라 흙길로 되어있어서 숲에서 산책을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튤립도 우리가 알고 있는 모양의 튤립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튤립도 볼 수 있어요. 색도 다양하게 있어요. 날씨도 따뜻하고 쨍한데 튤립의 색까지 있다보니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답니다.
꽃밭 규모가 있어서 정리가 잘 되어있는 모습이고, 배경안에 튤립이 모두 들어오는게 정말 아름답습니다.
튤립이 화려하게 피어나는 모습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군락을 이루고있는 튤립은 밝은 분홍색, 화이트, 빨간색, 보라색, 오렌지, 노란색 등 다양한 색조의 꽃들이 함께 피어나면서 공원을 환상적인 풍경으로 변신시킵니다.
특히, 튤립 군락이 꽃들의 색과 형태로 만든 패턴이나 디자인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한 튤립들을 아름다운 패턴으로 정돈하여 군락을 꾸며 인상적인 시각적 효과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튤립 군락은 꽃무늬 카펫처럼 잔디밭을 덮어서 마치 마법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튤립 군락이 피어난 공원은 사람들에게 평온함과 기쁨을 주며 산책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가 됩니다.
주변에는 초록초록한 잎이 하나둘올라오는 나무들도 보이고 튤립이외에도 다양한 꽅들도 볼 수 있어요. 서울숲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튤립을 보기에도 힐링할 수 있어 평일 주말 상관없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벌써 날씨가 30도까지도 올라가기도 하는데요. 이런것을 보면, 금방 봄이 가고, 여름이 올것 같습니다. 여름이 오기전 봄을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서울숲의 튤립을 보시고 힐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