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자녀와 함께 떠나는 가족 휴가는 즐거우면서도 힘들다. 영국 더선은 아이들과 여행을 떠날 때 부모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돈을 아끼는 비법을 공개했다.
첫 번째는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다. 에너지바, 미니 식빵스틱, 견과류 등을 싸오면 좋다. 사과처럼 먹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음식은 추천하지 않는다.
유아용 의자를 챙기면 도움이 될 것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내용 사이즈를 추천한다. 기내용 유아 의자는 반으로 접을 수 있다. 대부분의 항공사가 기내용 유아 의자를 수화물 칸에 보관할 수 있게 해주어 언제든지 꺼내 이용할 수 있다.
비행기에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 만한 학습활동 책과 장난감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휴가 때 비행기에서 혹은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기다릴 때 아이들은 우노(UNO) 같은 카드게임이나 레고를 하며 시간을 잘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큰 지퍼백을 많이 챙기는 것을 권한다. 여행갈 때 대형 사이즈로 된 지퍼백을 여러 개 챙기면 간식, 여분의 옷, 장난감 등을 나누어 보관할 수 있다. 지퍼백을 이용하면 비행기에서 짐을 빼낼 때도 더 빠르고 편리하게 빼낼 수 있고 지저분한 비행기 좌석 앞주머니에 물건을 넣어둘 때도 물건을 깨끗하게 보호할 수 있다.
마지막 팁은 공항 내 놀이공간을 이용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공항에서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면 놀이공간이 있다. 특히나 영국 히스로 공항은 엄청난 놀이공간이 있다. 아이들은 비행기 탑승 전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부모에게는 유용하다.
글= 장수진 여행+ 인턴기자
감수= 홍지연 여행+ 기자
- “판다 기지 관광·메이저리그 직관·가수 데뷔” 여행사는 지금 별난 상품 경쟁 중
- 여행 전문가가 알려주는 호텔 예약 꿀팁
- [여행+핫스폿] 찬란한 봄도 잠시…주홍빛 단풍 기다리는 역대급 ‘메이플 로드’ 떠나볼까
- 중동 최초 5성급 사막 관광열차 개통하는 ‘이 나라’
- ‘세계 최초’ 축구 테마파크 ‘레알 마드리드 월드’ 개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