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SM엔터테인먼트 인수설
3월 11일 카카오계열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 이수만 회장의 보유지분 18.72%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SM은 지난 연말까지 CJ ENM과 매각 협상을 벌였지만 성과를 얻지 못하고 카카오엔터와 협상 중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SM의 주요 소속 가수로 에스파, NCT,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등이 있으며, SM 소속의 스타들을 활용한 메타버스와 NFT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어 카카오의 합병 시 관련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이 카카오의 에스엠 인수설과 함께 에스엠 및 SM C&C, SM Life Design 등 상장 계열사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엔터시장은 과거 3대 기획사인 SM, YG, JYP가 장악하고 있었지만, BTS의 등장으로 하이브(구 빅히트)가 전세계적인 역대급 대성공을 거두며 판도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특히 2021년 5월 유재석, 유희열, 정재형 등이 소속된 안테나를 합병한데 이어 SM엔터까지 인수하여 상장할 경우 하이브의 시가총액 11조 원을 상회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현재 카카오엔터는 IPO를 계획 중이며, 기업가치는 12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3, 아이패드 에어5, 애플 맥 스튜디오 : 출시일 가격 스펙
삼성 갤럭시S22 스마트폰 GOS 성능저하 논란 : 집단 소송 준비
NFT 관련주 : 게임 코인 음악 엔터 OTT 미술품 관련주
본 내용은 현재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내용들이 추측 정보이며 해당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댓글3
이지우
와..대박이옝요
와..대박이옝요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