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타고 떠나는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 일정
글&사진/산마루
에미레이트 항공 타고 떠나는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 일정 정리해 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사전 예약한 참조은여행에서 제공된 이미지가 사용되었습니다.
오래도록 상상했던 그곳,
내돈내산으로 에미레이트 항공 타고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 갑니다.
안녕하세요
설날 잘 보내셨나요?
떡국도 많이 드시고 그동안 바빠서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과 수다도 원 없이 떨었겠지요
우리도 대부분의 가정들처럼 가족들과 만나 추모 예배를 드리고 떡국도 먹고 미뤄둔 이야기도 나누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뒤 떠나는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 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눴지요
그동안 코로나로 미뤄두었던 해외여행이 코로나가 끝나자마자 봇물 터지듯 너도나도 떠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도 형제들과 의기투합해서 에미레이트 항공 타고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참조은여행이 기획한 해외 가족 패키지여행 상품을 이용해서 출발하게 됩니다.
학교 다닐 때 영어 공부라도 좀 잘했음 자유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을 텐데 ㅠㅠ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두바이&아부다비 여행 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공항 출발→ 두바이 국제공항 도착→ 아부다비 이동(아부다비 관광)→ 두바이 이동(두바이 관광)→ 인천공항 귀국
★인천공항 두바이공항 비행시간 : 출국 시 10시간 30분 / 귀국 시 8시간 30분
▶시차 : 5시간
▶날씨 : 2월 최저 14도 최고 24도
▶두바이 전압 : 220V/60HZ, 우리나라와 같음
2월 두바이 아부다비 날씨를 보니 카~ 여행 하기 딱 좋은 날씨이네요
조은여행사에서 제공된 현지 사진을 통해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두바이 아부다비 관광지를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토록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전부 사막 위에 건설되었다고 하니 입이 떡 벌어집니다.
세계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버즈칼라피 124층 전망대에 올라 맛보는 현지 식사의 맛은 어떨까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으로 떠나는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
먼저 두바이와 아부다비를 품은 아랍에미리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아부다비를 품은 아랍에미리트는 세계 110위 면적과 1천만 명이 안 되는 인구는 세계 95위, GDP는 2022년 말 기준 세계 29위 나라입니다. 하지만 1인당 GDP는 2022년 말 기준 53,757달러로 32,410 달러인 대한민국을 한참 앞서있는 부자 나라입니다.
이 막대한 부가 사막에서 나는 석유 때문이라고 하니 부럽지 않으신가요?
석유 한 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여서 비교가 되긴 합니다.
아무튼 아랍에미리트는 아부다비, 두바이, 샤르자, 아지만, 움알카이와인, 라스알카이마, 푸자이라 이렇게 7개의 토후국이 모여서 만든 나라입니다.
종교는 대부분 이슬람교를 믿고 있으며, 수도 아부다비에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이름난 82개의 돔이 아름다운 쉐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가 있습니다. 아랍에메레이터는 2016년 기준 세계에서 8번째로 많은 석유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는 자원대국으로 막대한 오일머니를 바탕으로 관광사업에 투자하여 두바이 같은 경우는 세계 5대 관광지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여행 1일~2일차 일정
1일차 인천공항에서 22:00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출발한 두바이 아부다비 해외 패키지여행은 익일 03:15 두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두바이는 나라일까요?
두바이는 7개의 토후국이 합쳐진 아랍에미리트 최고의 도시로 1966년 전까지는 어업과 상업 중심 도시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사막에서 발견된 세계 최대 유전으로 인해 지금은 사마 위에 세워진 마천루 같은 도시가 되었습니다.
두바이 도착 이후 준비된 리무진버스에 탑승하여 아부다비로 이동하게 됩니다.
예술, 문화, 관광의 도시 아비다브의 #에티하드 타워는 영화 분노의 질주와 더 세븐 촬영지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 jcguarinpenaranda, 출처 Unsplash
이후 아브다비 대통령궁 조망과 그랜드 모스크 내부 관람을 하게 됩니다.
82개의 돔과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대리석으로 세운 1,000개의 기둥이 특징인 그랜드 모스크는 지금도 실제 종교 의식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 bugaiova_valeriya, 출처 Unsplash
7성급 호텔인 ‘에미레이츠 펠리스 호텔’ 외관 구경도 포함되다고 하는데요 이번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 시 준비된 숙소가 5성급 호텔인데 7성급 호텔은 얼마나 화려한지 구경 잘하고 오겠습니다.
7성급 호텔에서는 잠이 잘 올까요? 나는 잠을 못 잘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후 사디얏 아일랜드 ‘맹그로브 숲’을 지나 아부다비의 상진 루브르 박물관과 고급차의 대명사인 페라리 전시장인 ‘야스 아일랜드, 페라리 월드’ 조망과 해변이 아름다운 ‘코니쉬 비치’ 구경도 하게 됩니다.
이후 두바이로 이동하여 호텔에 투숙한 뒤 자유시간을 갖게 됩니다.
여행 3일~4일차
다음날에는 두바이 별도 선택관광 상품인 버즈칼리파 (부르즈 할리파) 123층 스카이 로비와 124층 전망대에 올라가서 현지식 식사 시간을 갖게 됩니다.
또한 흥미진진 사막 사파리 투어 선택 관광을 진행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SUV를 타고 사막을 달리는 오프로드 체험과 낙타 타기 체험, 사막 현지에서 맛보는 바비큐 음식이 무척 기대됩니다.
다음날에는 수상 택시를 타고 두바이 향료 시장과 금시장을 관광하게 되는데요 향료 시장 투어는 궁금하지만 요즘 워낙에 금 값이 많아 나가서 두바이 금시장은 아이쇼핑만 할 생각입니다.
이후 럭셔리 요트에 탑승하여 ‘두바이 미래 박물관’, ‘ 에미레이트 타워’, 세계에서 제일 높은 호텔 ‘제보라 호텔’ 등 마천루 같은 두바이 경관을 관람하게 되며, 두바이에서 놓치면 안 되는 ‘두바이 분수쇼’ 도 구경하게 됩니다.
두바이 분수쇼를 끝으로 에미레이트 항공 타고 떠나는 두바이 아부다비 여행은 끝나게 됩니다.
요즘 이승기와 김규현, 유연석, 지석진, 조세호, 조슈아 등이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SBS ‘브로 앤 마블’ 편을 통해 두바이와 아부다비의 그림 같은 풍경을 시청하고 있는데 하루빨리 달려가 내 눈으로 직접 보고 싶어집니다.
누군가 여행은 특히 세계여행은 다리 떨리기 전에 다녀오라고 하더라고요.
두 다리 튼튼할 때 부지런히 다녀볼 생각입니다.
부르즈 할리파
1 Sheikh Mohammed bin Rashid Blvd – Downtown Dubai – Dubai – 아랍에미리트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Al Rawdah – Abu Dhabi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프레임
Zabeel Park Jogging Track – Za’abeel – Al Kifaf – Dubai – 아랍에미리트
버즈 알 아랍 쥬메이라
Umm Suqeim 3 – Dubai – 아랍에미리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