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스페인 틱톡커의 한국 음식 먹방
스페인 틱톡커가 한국 여행 중 찍은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페인 출신 edurnyx는 13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커입니다.
그는 여행 및 푸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edurnyx는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만큼 큰 영향력을 선보이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죠.
edurnyx는 한국 여행 중 맛본 음식을 공개했는데요.
그는 떡볶이와 김밥, 편의점 음식, 회, 치킨, 닭갈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소고기를 구워 먹고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 먹으면서 야무진 먹방을 선보였죠.
edurnyx가 한국에 오자마자 공개한 첫 음식은 치즈떡볶이와 김밥, 튀김이었습니다.
그는 “서울의 대학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라고 소개했는데요.
치즈가 늘어나는 떡볶이를 먹으며 연신 감탄했죠.
edurnyx는 떡볶이에 새우튀김을 찍어 먹기도 했는데요.
양손에 튀김과 떡볶이를 들고 제대로 된 먹방을 펼쳤습니다.
이어 한국 편의점에서 불닭볶음면을 먹기도 했는데요.
부산의 한 시장에 방문해 떡볶이와 김밥, 어묵, 녹두빈대떡 등을 먹었죠.
그녀의 영상에 해외 누리꾼은 “한국 음식 너무 먹고 싶다”, “떡볶이가 무엇으로 만든 건지 아시는 분?”, “이건 무조건 한국 가서 먹어야 한다. 다 먹지 않으면 돌아올 수 없어”, “빨간 소스는 토마토야? 아니면 뭐야?”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② 외국인에게 생소한 음식 도전하기도
틱톡커는 한국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면서 한국 음식을 즐겼습니다.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음식을 알차게 먹었는데요.
edurnyx는 외국인이 도전하기 어려운 육회까지 맛있게 먹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육회는 외국인에게는 생소한 음식으로 날것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요.
하지만 edurnyx는 초밥 위에 올려 육회 초밥을 만들어 먹으며 만족감을 드러냈죠.
해외 누리꾼은 날것을 먹는 그녀의 모습을 보고 우려 섞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생고기와 날달걀을 먹는 것에 놀라움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한국 음식 대부분을 좋아했지만, 그는 산낙지를 먹자마자 울상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틱톡커는 부산에 있는 수산물 시장을 찾았는데요.
전복, 멍게, 해삼, 회 등 날 것의 음식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가장 먼저 산낙지를 먹었는데요.
처음에는 거침없이 살아 있는 산낙지를 잡아 들고 먹었지만 먹자마자 당황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는 “입술에 문어가 걸렸어”라며 울상을 지으면서 괴로운 표정을 짓기도 했는데요.
틱톡커는 난이도 높은 한국 음식까지 제대로 즐겼지만, 산낙지만큼은 먹지 못했죠.
해외 누리꾼은 “난 절대 그것을 먹지 않아”, “누가 먹어달라고 부탁해도 안 먹을 거야”, “살아있는 낙지가 목구멍에 달라붙을 수도 있다”, “나는 한국 음식을 좋아하지만 이건 아닌 것 같다”라는 댓글을 남겼는데요.
꽤 진지한 반응으로 산낙지를 먹는 모습에 걱정을 드러냈습니다.
반면 그녀의 영상을 본 한국 누리꾼은 “먹는 방법 좀 알려주고 싶다”, ” 잘 먹다가 산낙지 먹으면서 무서워서인지 울려고 하는 모습 왜 이리도 웃기냐”, “산낙지에서 빵 터졌다.”, “문어가 입에 걸렸대 ㅋㅋㅋ 산낙지는 나도 못 먹는데 귀엽다”, “산낙지에 육회까지 먹을 줄 알면 진짜 한국음식 잘 먹는 건데” 등의 댓글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죠.
③ 해외에서는 위험한 음식으로 여겨
외국인들에게 산낙지는 낯설기만 한 음식입니다.
날 것을 기피하는 외국인들에게 꿈틀거리는 산낙지의 모습은 충격 그 자체이죠.
빨판이 있는 연체동물은 죽은 뒤에도 살아있는 것처럼 빨판이 꿈틀거리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산낙지를 잘라 참기름, 깨 등 양념과 곁들여 먹습니다.
지난해 한국을 찾은 영국 팝스타 샘 스미스는 광장시장에서 산낙지를 먹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그는 직접 손으로 산낙지를 집어 먹었죠.
스타셰프 고든램지는 한국 여행 중 산낙지를 맛본 후 반응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는 광장시장에서 맛본 산낙지 영상을 공개하면서 “아직도 내 몸속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는 글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과거 한 영국 신문사는 ‘해외에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음식’ 1위로 산낙지를 꼽았습니다.
실제로 산낙지를 먹다가 기도가 막힐 위험이 있습니다.
산낙지는 점성이 있기 때문에 목구멍에 걸렸을 시 빼내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질식사로 이어지지 않도록 119에 곧바로 신고해야 하죠.
산낙지를 먹을 때에는 통으로 먹는 게 아닌 최대한 작은 크기로 먹어야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