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한식 맛집 BEST5
- 로제가 다녀간 광주 노포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 집밥보다 맛있는 백반집, 진도 ‘자영이네’
-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는 백반집, 목포 ‘오두막집’
- 지역 주민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현지인 맛집, 순천 ‘박구윤회관’
- 9천 원의 행복, 찐 목포 토박이 추천 맛집 상락동 ‘꽃돼지식당’
‘전라도’는 땅, 바다, 산, 세 가지 자연환경을 고루 갖추고 있어 풍성한 먹거리가 넘쳐나는 곳이다. 비옥한 토지에서 재배한 곡식,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 산 속의 영양 가득한 채소 까지. 질 좋은 재료로 만드는 음식으로 한국의 맛의 고장으로 자리 잡았다. 때로는 소박하게, 때로는 화려하게. 멈출 수 없는 손 맛을 가진 전라도 한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로제가 다녀간 광주 노포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전라도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광주 ‘물레방아소주방’. 푸근한 사장님의 훌륭한 손맛으로 탄생한 다양한 김치와 밑반찬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이 집은 사장님의 음식 자부심으로도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재료에서 느껴지는 식감과 사장님의 손맛이 어우러진 음식은 술뿐만 아니라 밥을 부른다고. 가장 인기 메뉴는 통통한 무늬 오징어로 볶아낸 오징어볶음. 탱탱한 오징어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까지 한정식집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밑반찬과 곁들여 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병어조림/갈치조림(대) 60,000원
집밥보다 맛있는 백반집, 진도 ‘자영이네’
푸짐함에 반하고 맛에 반한다는 백반집 진도 ‘자영이네’. ‘만 원의 행복’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백반’은 전라도의 손맛이 가득 담긴 20가지가 넘는 밑반찬부터 매콤 달콤한 닭도리탕, 맛있는 양념이 쏙 배인 고등어조림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게 없다고. 함께 나오는 미역국마저 밥도둑이 따로 없다. 워낙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이라 백반은 기본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예약하지 않으면 먹지 못할 수도 있다니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2:30
- ✔가격
백반 10,000원 돌솥백반 8,000원 묵은지고등어찜 12,000원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는 백반집, 목포 ‘오두막집’
다양한 반찬과 전라도의 깊은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목포 ‘오두막집’. 삼겹살과 낙지볶음, 갈치조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가장 인기 메뉴는 역시 백반이다. 주말에는 백반만 주문이 가능할 만큼 인기라고. 생선조림과 제육볶음, 계란말이 등 한상 가득 차려지는 반찬들은 뭐가 제일 맛있다고 말하기 힘들 만큼 모두 맛이 좋다. 모자란 반찬은 리필도 가능하기 때문에 든든하고 모자람 없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30-20:00 / 일 11:00-15:00
- ✔가격
삼겹살 12,000원, 낚지볶음(대) 60,000원
지역 주민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현지인 맛집, 순천 ‘박구윤회관’
순천만국가정원 인근 상가에 위치한 맛집. 관광객 보다는 로컬 주민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전라도식 밥상답게 여러가지 반찬을 포함한 정식이 인기인데, 김치부터 젓갈, 게장까지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든다. 꽃게와 참게를 사용해 게장을 담그는데 짜지 않고 적당한 염도에 녹진한 게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신선한 민물새우를 염장해 3개월가량 숙성한 토하젓과 함께 인터넷을 통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메뉴
꼬막정식 22,000원, 꽃게장백반 37,000원, 돌게장백반 17,000원
9천 원의 행복, 찐 목포 토박이 추천 맛집 상락동 ‘꽃돼지식당’
제육볶음을 시키면 김치찌개를 주는 목포 토박이 추천 맛집 상락동 ‘꽃돼지식당’. 제육 백반을 시키면 넉넉한 양의 김치찌개를 서비스로 함께 주는데 그 맛이 예사롭지 않다. 직접 담근 묵은지와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어 푹 끓인 김치찌개는 깊은 맛으로 메인 메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제육볶음 또한 밥도둑이 따로 없다. 거기에 계란후라이, 고등어구이, 각종 나물, 소세지볶음 등 남도의 손맛이 가득한 밑반찬 또한 10가지가 넘는다니 서비스에 가성비까지 완전 대혜자인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 ✔가격
제육볶음+김치찌개 1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