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겨울여행지
대구는 여름이 매우 더워 ‘대프리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구에는 겨울여행지로 다녀올만한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송해공원 얼음빙벽과 비슬산 얼음동산이 있는데요. 대구의 겨울은 대체로 매우 추우며, 얼음이 얼어 멋진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 송해공원 얼음빙벽
옥연지 송해공원
대구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306
053-668-2705
옥연지 송해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306 지도보기
송해공원은 규모가 큰 공원으로 주차장도 몇군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고 싶은 곳에 따라 가까운 주차장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송해공원 빙벽을 보시려면 3주차장이나 4주차장을 이용하시고, 만약 야경을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1주차장과 2번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길이 잘 되어있어서, 산책하듯 둘러보시면서 얼음빙벽도 보시고 야경도 보시면 좋겠지만, 송해공원은 오르막과 내리막길이 있어서, 조금은 힘들 수도 있으니 원하는 곳과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송해공원은 대구의 대표적인 공원 중 하나로 야외 활동과 자연 감상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얼음 빙벽 외에도 공원 내에는 다양한 시설과 산책로 등이 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송해공원 얼음빙벽은 규모가 상당이 큰편입니다. 옆에는 보국사라는 절이 있고, 반대편으로는 구름다리가 있어서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계곡물이 흐르면서 얼어서 계곡물을 따라서 얼음이 만들어져있어요. 아래로는 계곡물이 흐르는데, 요즘 날이 푸근해서 많이 얼어있는것 같지는 않아요. 그래도 물길을 따라 얼어있어서 무척이나 멋스럽습니다.
절벽을 타고 내려오는 얼음이 한폭의 산수화를 그려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얼음 빙벽만 본다기보다는 주변을 산책하고 옥연지 송해공원을 한바퀴 둘러보다가 얼음빙벽도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정도 규모의 빙벽을 쉽게 보지 못하다보니,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2. 비슬산 얼음동산
호텔아젤리아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기읍 일연선사길10
호텔아젤리아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일연선사길 10 지도보기
비슬산 얼음동산을 가려면 호텔아젤리아를 네비에서 검색해 주차하면 보다 쉽게 찾아갈수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계단으로 올라가면 되는데, 비슬산 산림치유센터 표지판을 따라 올라가면됩니다. 주차장에서 약 10분정도 걸리는 거리이기때문에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얼음동산을 가다보면, 계곡물도 보이고, 주변 산세가 눈에 들어옵니다. 조금더 걷다보면, 얼음동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얼음동산도 역시 계곡물이 얼어서 빙벽이 만들어져있습니다. 물이 얼어 얼음기둥이 생겼는데, 나무까지 물이 얼어서 빙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얼음동산이라는 말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얼음동산의 규모가 제법 크고 형태적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인해 매우 멋진 자연 경관을 제공합니다. 얼음동산은 얼음으로 이루어져 있어 햇빛에 반사되는 빛이 얼음의 표면을 빛나게 만들어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산과 같이 뾰족한 모습부터 평평하게 펼쳐진 얼음까지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크기도 작은 것부터 거대한 것까지 다양합니다.
해발 500m에 위치해있는 얼음동산은 260m의 빙벽이 조성되어있고 입장료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일출 후 22시까지 인데, 폐장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얼음이 녹으면 볼 수 없게 되겠죠.
대구는 얼음을 보기도 어렵고, 또 눈이 잘 안내리는 지역이라 얼음빙벽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마치 얼음왕국의 모습을 하고 있어 연신 사진을 찍게 만듭니다. 계곡물을 따라서 넓게 펼쳐져있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도 않고 한적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을 많이 찍는 포인트 징검다리에서는 줄을 서야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시간적여유를 갖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슬산 얼음동산은 자연적으로 생긴 얼음동산이 아니고 계속 물을 분사하고 있어서, 멋지게 얼고 있습니다. 인위적이지만, 이런 얼음풍경을 대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랍니다. 밤늦은시간까지 하고 있으니 대구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높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