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페리
홍콩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마카오도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마카오에서 홍콩공항으로 갈때에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홍콩 시내에서 마카오를 가려면 페리를 타고 이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를 갈때 이용할 수 있는 페리는 2가지가 있어요. 터보젯과 코타이젯 두가지이지만, 둘다 홍콩 성완을 이용하지만, 터보젯은 외항 페리 터미널간을 오가고, 코타이젯은 타이파페리터미널간을 운행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마카오 일정을 잘 생각해서 터보젯으로 할지, 코타이젯으로 할지 결정하신 뒤에 예약하시는 것이 좋아요
대부분 홍콩에서 마카오까지 페리를 이용하실때 왕복으로 이용하신다면, 터보젯을 타고 들어가서 코타이젯을 타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홍콩으로 들어가 마카오에서 출국을 할 예정이라면, 편도만 예약하시면 되겠죠?
두가지 모두 성완 페리 터미널에서 출발을 하니 일단 성완 페리 터미널로 이동을 합니다. 티켓팅 오피스와 입구는 3층에 위치해있습니다.
티켓팅 오피스 운영시간은 오전 6시 45분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당일치기로 가신다면 빠르게 가서 이동하시는 것이 좋겠죠?
탑승시간은 밤 11시 59분까지이지만, 티켓팅은 9시까지 할 수 있다는 것 참고하세요.
홍콩 마카오 페리 가격
2023.09.15일적용, 홈페이지 참고
페리 가격은 여행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홍콩 마카오 페리 시간표
오후 5시 30분부터는 야간 운항에 해당하고, 평일보다는 주말이 조금 더 비쌉니다. 야간운향은 평일과 주말 동일하고요. 시간대가 많이 있지만, 야간운항은 많이 있는 편이 아니라서, 금방 매진될 수 있으니,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페리를 타고 입국을 할때에는 국가간의 이동이기때문에 각각의 터미널에서 출국과 입국심사를 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여권은 꼭 챙겨야합니다. 사람이 많이 있을때에는 오래 기다려야할 수도 있지만, 사람이 없을때에는 빠르게 진행된답니다.
출국심사를 하고 난뒤에 탑승구를 찾아 내려가면, 페리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페리를 탑승 후 마카오까지는 약 55분에서 1시간정도 걸립니다. 다시 홍콩섬으로 돌아갈때에는 티켓을 꼭 미리 끊어두길 추천합니다. 돌아올때 시간이 되어서 앱에서 부랴부랴 티켓을 구입하려고 할경우 매진되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또 돌아오는 시간이 너무 늦어버리면 다음일정에 차질도 생길수 있으니 미리 예약해서 끊어두길 바랍니다. 특히나 다음일정이 집으로 돌아가는 공항이라면, 더더욱 미리 끊어서, 매진이 되어,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니 미리 끊어주시길 바랍니다.
마카오섬에서는 타이파 페리터미널과 마카오 페리터미널 두곳이 있습니다. 두 페리 터미널을 모두 가는 곳은 터보젯이지만, 코타이젯 페리는 타이파 페리 터미널만 갑니다.
하지만, 마카오섬은 워낙에 작은 곳이기때문에 터미널 선택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아요.
코타이젯을 이용하신다면,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 매진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일정이 명확하다면, 예약을 미리 해놓으시는 것도 좋죠.
또한 페리 터미널에서 직접 티켓을 발권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시간에 발권을 받지 못할수도 있어요.
페리 여행사를 통해서 티켓을 구입할수도 있지만, 이는 보증이 안되어 조금은 안심할 수 없어요.
마카오 홍콩 페리 시간표
마카오 홍콩 페리 요금
마카오는 홍콩 옥토퍼스 카드 사용이 안되어, 대중교통 탈때 현금이 필요합니다. 또한 로컬식당이나 유명 타르트 가게에서 현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마카오돈 잔돈으로 현금을 준비해서 방문하세요.
마카오에서 홍콩달러도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안될수도 있으니, 마카오 돈을 환전해서 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리터미널에는 가볍게 먹을 식당이나, 편의점등 편의시설들을 갖추고 있어서, 편하게 대기를 할 수 있지만, 미리 예약을 통해서 대기시간을 줄이신다면 보다 여행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홍콩과 마카오를 가게되면, 이용하게 되는 페리. 멀미를 하신다면, 미리 멀미약을 챙기신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