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논란의 대상이 되는 택시 사기
택시는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논란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해외여행 중 택시에 탑승하게 된다면 생각하지 못한 여러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나도 모르는 사이 택시 사기를 당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여행지 중 이탈리아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탈리아는 수많은 여행자가 방문하는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택시에 관해서는 불만이 많은 곳이기도 하죠.
이탈리아에서 택시에 탑승하게 된다면 무모한 운전부터 과도한 미터 요금, 자주 일어나는 노조 파업, 도시마다 다른 요금 규정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일이 많습니다.
이탈리아는 여행객들에게 피자와 파스타 천국이라면 택시 이용은 그와 정반대이죠.
하지만 적절한 이용 방법만 알고 있다면 이탈리아에서 택시 탑승은 큰 어려움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② 이탈리아 여행객이 기억해야 할 사항
가장 먼저 여행객은 이탈리아의 택시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탈리아의 택시는 지방 자치 단체에 의해 규제되고 허가 받지만, 각 도시마다 자신만의 규칙과 기준이 있는데요.
택시 운전자는 엄격한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택시에는 전문 운전면허를 손님이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미터기를 운영하지 않고 과도한 요금을 부과할 수 있는 무허가 택시, 즉 NCC(운전기사와 함께 대여) 또는 개인 차량 대여를 피하는 게 좋은데요.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은 택시는 항상 흰색이며, 스티커로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고, 지붕에 택시 표시가 있습니다.
자신이 타려는 택시가 정상적인 택시인지 확인한 후 탑승해야 하죠.
택시에 탄 승객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일은 미터기입니다.
미터기 화면을 자세히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탈리아 여행 중 택시에 탑승할 때는 미터기에 ‘Tariffa 1’이라고 찍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Tariffa 2’라고 찍혀 있는 경우 바가지요금을 당할 수 있는데요.
‘Tariffa 2’는 1과 달리 요금이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올라가기 때문에 택시비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Tariffa 2’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고속도로와 같은 구간에서만 적용되는데요.
택시 기사는 미터기를 변경할 때마다 승객에게 알려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③ 현지에서 사용하는 교통수단 앱
이탈리아에서는 택시를 잡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 일부 국가들과는 달리, 이탈리아 도시에서는 길에서 움직이는 택시를 부르는 일은 드문 경우입니다.
택시는 주로 주요 관광 명소, 공항, 기차역, 도시 중심지 등에서 지정된 택시 승강장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도시 곳곳에 택시 승강장이 여러 곳 자리 잡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른 새벽이나 늦은 밤과 같은 시간에 택시에 탑승할 일이 있다면 예약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예약 후 택시에 탑승하는 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데요.
바가지요금을 막을 수 있으며 택시 기사와 언어가 통하지 않는 상황을 넘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적이 드문 시간 택시에 탈 경우 혹시 모를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죠.
이탈리아에서 택시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택시를 호출하거나 호텔 직원에게 택시를 불러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여행 중 택시에 자주 탑승하게 된다면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Freenow’는 이탈리아 정부에서 운영하는 택시 앱인데요. 우버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tTaxi’ 또는 ‘Uber’와 같은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앱을 통해 예약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택시에 탑승할 수 있으며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