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 맛집 BEST5
- 연희동 골목에 숨어있는 작은 심야 식당 서울 연희동 ‘희로’
- 혼술 하기 좋은 작은 식당, 마곡동 ‘심야식당켬’
- 친환경 퓨처 다이닝, 용산 ‘레벨제로’
-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스지어묵탕, 부산 ‘수복센타’
- 말이 필요 없는 남도음식점, 종각역 ‘토속정’
머릿속 골치 아픈 걱정과 근심으로 유난히 잠 못 드는 날이 있다. 이런 날에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 한잔 기울이는 것이 최고의 위로가 된다. 서울 곳곳에는 해가 저물기 시작하는 저녁에 문을 열어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식당이 있다. 지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달래줄 야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연희동 골목에 숨어있는 작은 심야 식당 서울 연희동 ‘희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연희동에서 느낄 수 있는 일본 감성 이자카야 서울 연희동 ‘희로’. 일본풍의 작은 이자카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안주로 소박하게 한두잔 걸치기 좋은 집이다. 특별하게 특이한 안주는 없지만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장 인기 메뉴는 단 돈 3,000원에 즐길 수 있는 무 조림. 뜨겁고 부드러우며 삼삼한 맛의 무조림은 거북하지 않게 술에 어우러진다. 버터 향 가득한 가지 구이도 별미. 늦은 시간,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맛집을 원한다면 이 집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목~화 17:00-24: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무 3,000원 명란구이 6,000원 마구이 5,000원
혼술 하기 좋은 작은 식당, 마곡동 ‘심야식당켬’
1인분 정도의 작은 요리와 계절 요리, 한국 전통주를 즐길 수 있는 작은 식당 마곡동 ‘심야식당켬’. 1인~2인 정도가 차분하게 즐기기 좋은 술집으로 술집이기 때문에 주류 주문은 필수란다. 여러 종류로 준비된 한국 전통주를 잔술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손맛 좋은 사장님 혼자 운영하지만 빠르게 만들어 내는 안주 또한 술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1 롯데캐슬파크 226호
- ✔영업시간
매일 18:00-03:00
- ✔가격
은행술찜 4,000원 쭈꾸미숙회 22,000원 숭어회삼합 22,000원
친환경 퓨처 다이닝, 용산 ‘레벨제로’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하는 꽤 이색적인 퓨처 파인 다이닝. 세 곳의 장소를 옮기면서 미식을 즐기는 독특한 방식이다. 첫 번째 공간은 녹음이 우거진 작은 실내 정원으로 스타터와 그릴링 메뉴가 제공된다. 두 번째 공간인 원테이블에 앉아 세 가지 메뉴를 맛보고 나면 세 번째 라이브 키친 바로 이동하게 된다. 분주하게 움직이는 셰프들의 요리를 눈앞에서 감상하며 메인 요리와 디저트를 즐기고 나면 입장했던 곳과는 다른 출구로 이어진다. 공간뿐만 아니라 식재료와 요리 방식에도 친환경과 제로웨이스트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것이 흥미로운 곳.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원하는 미식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한다.
- ✔위치
- ✔영업시간
수~토 18:00 – 22:00, 일 ·월 ·화 ·공휴일 휴무
- ✔가격
디너 250,000원, 페어링 150,000원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스지어묵탕, 부산 ‘수복센타’
70년 전통 노포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부산 ‘수복센타’. 토렴해 내어주는 ‘스지어묵탕’이 메인으로 쫀득쫀득하고 꼬들꼬들한 스지와 부산의 명물인 어묵이 듬뿍 들어있다. 스지어묵탕은 건더기도 훌륭하지만 사실은 국물이 주인공. 계속 끓여 진국으로 우러난 국물을 한번 떠먹으면 피로가 절로 회복되는 것 같단다. 생선을 잘게 다져 매콤하게 무쳐낸 타다키도 추천하는 메뉴. 두 안주의 조합으로 먹다 보면 아마 두발로 걸어 나오긴 조금 힘들지도.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6:30-0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스지어묵탕 34,000원 메로구이 33,000원 육회(한우) 27,000원
말이 필요 없는 남도음식점, 종각역 ‘토속정’
손끝 야무진 전라도 출신 사장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종각역 ‘토속정’. 남도의 맛이 느껴지는 10여 가지의 밑반찬부터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민어회와 산낙지, 병어조림 등과 강렬한 맛의 홍어삼합까지 제대로 남도의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날마다 다르지만 먹다 보면 사장님이 하나씩 내어주는 푸짐한 서비스까지 주당들에게는 제격인 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홍어삼합(흑산도) 소 8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