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뒷고기 맛집 BEST5
- 고즈넉한 분위기의 노포 감성 뿜뿜 ‘덕정뒷고기’
- 맛있는 녀석들이 돼지 한마리는 잡고 갔다는 ‘김정식의삼일뒷고기’
- 무조건 ‘뒷통’을 먹어야한다는 ‘옥이네뒷고기’
-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뒷고기, 김해 ‘한일뒷고기’
- 푸짐한 양과 가성비 좋은 ‘형제뒷고기’
가야 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김해’. 다양한 볼거리 만큼이나 먹거리도 많은 여행지다. 김해시에서 선정한 9가지의 먹거리인 김해 9미가 대표적으로 떠오르고 있고 장어, 칼국수, 메기국 등 다양한 업체들이 선정되었다. 이제는 전국적으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뒷고기’의 본고장이 원래 김해라는데~? 김해 9미 음식 중 하나이며, 싸고 푸짐해서 오래전부터 김해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는 뒷고기. 본고장의 맛은 어떠할지 알아보자.
고즈넉한 분위기의 노포 감성 뿜뿜 ‘덕정뒷고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김해 로컬분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덕정뒷고기’는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곳이다. 내부는 노포 느낌을 물씬 풍기고 동그란 테이블을 둘러싼 사람들은 시끌벅적한 유쾌함을 자아낸다. 메인인 ‘뒷고기’는 잡내 없이 만나볼 수 있고 잡육임에도 상당히 퀄리티가 좋아 항상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술맛, 분위기, 고기맛. 3박자를 고루 갖춘 뒷고기집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1:50 일요일 휴무
- ✔메뉴
뒷고기 6,000원, 돼지꼬리 5,000원
맛있는 녀석들이 돼지 한마리는 잡고 갔다는 ‘김정식의삼일뒷고기’
김해 장유 삼문동에 위치해 있는 ‘김정식의삼일뒷고기’. 신선한 국내산 뒷고기를 그날 바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기존 다른 부위들과 다르게 다소 투박해 보이는 모양을 하고 있지만 한 번 맛보면 끊임없이 들어간다. 사이드로 준비되어 있는 반찬들은 고기의 맛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어 식사의 흥을 돋워준다. ‘맛있는녀석들’이 벨트를 풀고 먹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궁금하다면 방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 ✔메뉴
뒷고기 (400g) 24,000원
무조건 ‘뒷통’을 먹어야한다는 ‘옥이네뒷고기’
김해 외동에 위치해 있는 ‘옥이네뒷고기’는 웨이팅이 길기에 식사 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뒷고기로도 유명한 곳이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뒷통’도 인기가 많다. 뒷통은 돼지고기의 목 덜미살을 말하는데, 씹을 때 꼬독꼬독하고 쫄깃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 비계와 살코기가 적절하게 분포되어 있어서 먹는 내내 환상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7:00 – 24:00 주말 16:00 – 24:00 월 휴무
- ✔메뉴
뒷고기 120g 6,000원, 대패삼겹살 120g 6,000원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뒷고기, 김해 ‘한일뒷고기’
뒷고기로 유명한 김해에서도 뒷고기 맛집으로 소문이 난 김해 ‘한일뒷고기’. 퀄리티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식당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미나리를 함께 구워 먹으면 향긋한 미나리 향에 느끼함이 덜어져 맛이 배가된다. 이 집의 키포인트는 바로 소스. 사장님이 직접 만든다는 빨간 소스는 고기를 푹 담가서 불판에서 조금 더 구워 양념구이로 먹으면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24:00 (라스트오더 23:00) / 매월 2, 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뒷고기 5,000원 뒷통구이 8,000원 막창 8,000원
푸짐한 양과 가성비 좋은 ‘형제뒷고기’
김해 삼문동에 위치해 있는 ‘형제뒷고기’. 연탄불이라 은은한 불향이 나는 뒷고기로 유명하다. 실외에 천막을 설치한 곳이기에 포장마자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 저렴한 가격대비 고기 퀄리티가 좋은 편이며 매일 신선한 뒷고기를 손질하여 내어주시기에 선도 높은 부위를 맛볼 수 있다.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껍데기’도 은근히 별미이니 방문하면 주문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6:30 – 23:00 화요일 휴무
- ✔메뉴
생뒷고기 120g 5,500원, 생삼겹살 120g 7,5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