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일본 유학 시, 한국 그리울 때
세계인이 선정한 미식의 도시 1위는 일본의 수도 도쿄입니다. 일본은 미식 여행지로 언제나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일본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일본의 대표 메뉴로는 스시, 라멘, 장어 덮밥, 규카츠 등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음식들이 있죠.
그 때문에 오로지 맛집 투어를 위해 일본에 여행을 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일본에 유학, 근무 등의 이유로 장기체류하는 경우는 조금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어느 나라를 가든, 한국인은 한국 음식에 입맛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한국의 맛이 그리울 수밖에 없는데요. 한국을 오래 떠나있을 예정이라면 더욱 그러하죠.
한국은 일본 음식에 비해 훨씬 짜고, 기름지며, 자극적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한 끼 식사라고 하면 밥, 반찬, 국을 떠올리죠.
물론 일본에도 국물 요리가 있는데요. 한국에는 다양한 국 종류가 있지만, 일본에서 볼 수 있는 국의 종류는 미소 된장국, 계란국 등이 전부이죠.
이에 유학생들은 해외에 거주하는 동안 한국 음식점이나 한국 음식 재료를 구할 수 있는 마트를 방문하곤 합니다.
② 한국 제품 많은 일본 마트
일본 유학생의 경우, 도쿄에서는 한인타운인 ‘신오쿠보’에 방문하면 여러 한국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짜장면뿐만 아니라, 한국 치킨 브랜드도 있죠.
하지만 도쿄 외의 지방에서 유학하는 학생들의 경우, 한국 음식을 접하기가 어렵습니다.
한국 식당뿐만 아니라, 한국 식재료를 구할 수 있는 마트 또한 많지 않아, 한국 음식을 해 먹는 것조차 쉽지 않죠.
하지만, 최근 변화가 생겼습니다. 도쿄 외의 지역에서도 한국 식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한인 마트가 아닌 일본의 일반 마트에도 한국의 식재료가 많이 들어와 있죠.
특히, 돈키호테(ドン・キホーテ)라는 일본의 마트에는 한국의 식재료가 많이 들어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돈키호테는 일본 최대의 디스카운트 숍입니다. 일본의 어느 마트보다도 물건을 싸게 파는 곳으로 유명하죠.
돈키호테에서는 한국 냉동 제품, 과자, 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야채 김말이, 곱창, 닭갈비, 만두 등을 포장해서 판매하는 비비고 제품들도 많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과자의 경우, 양파링, 예감, 쿠크다스, 허니버터칩 등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들이, 라면의 경우 맵기로 유명한 틈새라면도 진열되어 있죠.
③ 일본 인기 한국 제품 판매점
돈키호테 외의 편의점이나 드럭스토어에서도 한국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일본에서 인기 있는 한국 제품 판매점은 대표적으로 히로바, 예스 마트, 국제시장 등이 있습니다.
히로바의 경우, 오사카 최대 규모의 한국 식품 판매점입니다. 이곳은 일본에서 구할 수 없는 깻잎, 애호박, 매운 고추 등의 한국 채소를 구매할 수 있죠.
또한 이곳에서는 한국 반찬과 음식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막걸릿잔이나 양은 냄비 등 한국 그릇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어, 현지인들에게는 이색적인 마트라고 하죠.
예스 마트는 일본 최대의 한국 식품 마트입니다. 창고 형태로 지어진 이곳에서는 30종류 이상의 김치를 판매하는데요.
일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식재료, 과자, 냉동식품, 그리고 화장품 등이 진열되어 있어, 마치 한국에 돌아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예스 마트는 도쿄와 오사카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15개 이상의 매장이 있습니다.
국제시장은 일본 최초의 한국 식품 전문 마트인데요. 한국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을 넘어 케이팝 굿즈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본사를 중심으로, 국제시장은 사가, 와카야마 등의 지방에 매장이 있는데요. 일부 매장에서는 한국식 치킨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