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읍성, 와인터널
경북은 겨울철 드라이브로 가기좋은 여행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일칙혹은 1박2일로 다같이 둘러보시면 좋으실것 같아요. 대구근교여행지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도. 겨울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청도읍성과 와인터널 소개해드려볼게요.
경북 청도읍성
경북 청도군 화양읍 동상리 48-1
주차, 입장료 무료
청도읍성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동상리 48-1 지도보기
청도읍성은 지방관아가 소재한 고을의 방어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성곽입니다. 고려시대부터 있었다고 알려졌고, 조선시대 선조년간에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차와 입장료가 무료이며, 주차장은 동문과 서문 두곳에 있습니다. 다 돌아보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데, 성곽 주변으로 포토존들이 있어서, 산책을 하며, 주변 풍경을 즐기기 좋아요.
성 내에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성벽을 따라 오르면 청도읍성의 경치를 한 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 자연환경과 합쳐져 성곽 위에서 펼쳐지는 풍경은 매우 아름다운 풍요로움을 선사합니다. 청도읍성 내에는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청도읍성은 건축물이나 조경 등이 실제로 복원되어 있어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성 외곽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있어 휴식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가치와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겠네요.
노을이 지는 시간대에 가신다면,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성곽을 둘러보실수 있는데요. 읍성 밖에는 작은 연못도 있어서 겨울의 풍경을 제대로 느낄수 있어요. 읍성 안에는 감옥인 형옥이라는 곳도 있는데요. 만들어놓은 조형물이 당시의 모습을 재연하고 있어요. 성내지도 있는데, 이곳은 남산에서 흘러내린 물을 가두기 위해 만들어진 연못이랍니다.
노을이 지고 어둠이 내려오면, 청도읍성 주변으로는 조명이 들어옵니다. 성내지 인근에는 나무데크길을 따라 청사초롱과 커다란 달풍선이 있어 이곳에서 예쁜 사진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곽길을 따라, 깃발이 꽂혀있는데, 발 아래로 조명이 들어와 야경이 운치있습니다. 고즈넉한 성곽과 함께 조명이 예쁘게 켜져있어, 무엇보다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큰 편은 아니지만, 서쪽과 동쪽을 왕복하며 데이트 혹은 산책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경북 청도 와인터널
경북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평일 09:30 ~ 17:30
주말 09:30 ~ 18:00
입장료 무료
와인터널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지도보기
경북 청도 와인터널은 기차 터널을 개조하여 와인을 테마로 꾸며진 곳입니다. 와인터널들이 전국에 많이 있지만, 내부가 잘 꾸며져 있어서, 시간을 보내기가 좋습니다.
개방되어있는 입구를 통해 내부로 들어가면, 습한공기를 느낄수 있어요. 그리고 습도가 높은 것이 와인을 숙성하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곰팡이와 와인은 뗄수 없는 관계라고 하더라고요.
입구에서 서서히 들어가다보면, 와인모양의 와인병과 포토존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이곳은 실제 과인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와인터널로 실제 와인과 관련된 시설도 있습니다. 앞으로 이동하다보면, 와인시음장도 만날 수 있습니다.
청도는 감으로 유명합니다. 감 가로수길도 있고 정류장에도 감모형이 있을 정도인데, 와인터널 입구에도 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시음하는 와인도 감와인이랍니다. 두가지 와인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시음장을 지나면 화려한 조명들이 비추는데, 터널 안이 습하기도하고, 조명들이 화려해 비오는날의 거리를 연상케하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와인터널은 길고, 내부에는 포토존으로 활용되는 조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와인터널 내부에는 멋진조명들이 설치되어있어서 대낮이라고 하더라도,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아요. 어두운 곳에서의 야경은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터널 벽화도 만날 수 있어요. 야광페인트를 이용해 만든 것들이라서, 좀 더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황금박지 소원종이 구간도 있습니다. 터널 내부에 가득하게 소원종이로 채워져있는데요.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으로 소원종이에 글을 써 남겨보는 것도 좋답니다.
경북청도는 작은 규모의 지역이지만 볼거리가 많습니다. 청도에는 소싸움도 하고, 운문사나 석빙고까지 만날 수 있으니,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로 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좋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