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성수 메가박스 4층에서 특별 팝업 진행
싱가포르항공과 신한카드가 제휴 카드인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출시한 기념으로 오는 22일까지 메가박스 성수점 4층(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50)에서 특별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연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오후 8시다.
이번 팝업은 방문객의 눈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인생샷’ 찍기도 좋은 화려한 미디어 아트 및 라운지, 체험존을 준비했다. 또한 마일리지, 굿즈 증정 등 풍성한 현장 한정 혜택과 경품 추첨 이벤트를 제공해 기대를 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린 싱가포르항공
팝업에 방문하면 우선 주최 측이 제공한 ‘월드 클래스 익스클루시브 비행기 티켓’에 ‘신한카드’ 도장을 힘차게 찍으며 출발하게 된다.
가장 먼저 방문객을 반겨주는 곳은 요즘 ‘핫한’ AI가 만들어 주는 프로필 사진 서비스다. 부스에 들어가 싱가포르항공 취항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사진을 촬영하면, 인공지능이 해당 장소에 어울리게 합성해 준다. 큐알코드를 인식해 링크에 접속하면 스마트폰 사진첩에 원본 사진을 저장할 수도 있다.
싱가포르항공 취항지가 전 세계에 있는 만큼, 프로필 사진 생성을 위해 다양한 도시를 고를 수 있어 바꿔서 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기도 좋다. △런던 △몰디브 △싱가포르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발리 총 7가지 선택지를 제공한다.
전시 공간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싱가포르항공의 ‘시그니처’ 꽃무늬 문양이 천장에 겹겹이 장식돼 있다. 은은한 주황빛 조명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관계자는 “실제 멤버십 라운지 모습과 정말 똑같이 꾸민 것”이라고 전했다. 계단을 오르면 바로 앞에 싱가포르항공 기내 안전 비디오가 재생된다. 현장 관계자는 “일반적인 영상과 달리 마치 영화처럼 촬영돼 반응이 매우 좋았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우측 아래로 내려가면 넓은 공간에 아름다운 미디어아트가 펼쳐진다. 매혹적인 선율의 음악과 함께 싱가포르항공 각 취항지의 그림 같은 풍경이 일정 간격으로 초대형 스크린에 나타난다. 공간 가운데에는 싱가포르항공 시그니처 꽃무늬가 수놓아진 기다란 테이블이 놓여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방문객은 이곳에서 마치 세계 여행을 떠난 기분을 만끽하며 기념사진 촬영을 마음껏 할 수 있다.
팝업 중앙에 위치한 라운지에는 싱가포르항공 꽃무늬가 흐르는 물에 담겨있는 듯한 영상 오브제를 중심으로 전시를 마련했다. 싱가포르항공 기내에 쓰이는 식기, 침구, 잠옷 등 어메니티와 ‘바샤’ 커피, ‘TWG’ 차, ‘카발란’ 위스키 등 유명 제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영국 명품 브랜드인 ‘펜할리곤스’ 향수 2종의 시향도 가능하다.
위쪽으로 올라가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 현장 발급 및 각종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라운지와 싱가포르항공 제휴사 라운지가 보인다. 이곳에선 풍성한 카드 혜택과 여행 정보 관련 친절한 설명을 현장 직원이 제공한다. 경품 추첨도 이곳에서 진행한다.
출구로 나가기 전에는 곰 인형 캐릭터 한 쌍이 사파이어 빛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와 함께 방문객을 배웅한다. 싱가포르항공 로고가 새겨진 옷을 입은 이 곰 인형 커플은 마치 요리사와 같은 복장을 하고 있어 ‘귀엽다’는 탄성이 절로 나온다.
※현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현장에서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 발급을 신청한 고객에 한해, 기존 보너스로 제공되는 1만5000 마일리지를 3만 마일리지로 ‘더블 적립’ 해 준다. 마일리지 이용 기간은 10일부터 올해 말일까지다.
다음으로 역시 현장 응모 고객에 한해 해당 카드로 싱가로프항공 그룹 면세점에서 일시불로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크리스플라이어 엘리트 골드 등급’을 제공한다. 팝업 현장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다수 제품을 한 번에 주문할 수도 있어 편리한 구매가 가능하다”라며 ‘꿀팁’을 귀띔했다. 면세점 구매가 인정되는 항공권 예약 기간은 10일부터 올해 말일까지다. 싱가포르항공 직판 항공권 예매 시 내년 4월 30일 출발까지 인정된다.
해당 등급은 인천공항과 싱가포르 창이공항 엘리트 골드 라운지 이용,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혜택 및 전 세계 1000여 곳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사전 좌석/우선 체크인·탑승·수하물 처리/체크인 수하물 허용 한도 추가 등 특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 외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KF(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 가입을 인증한 모든 고객에게 에코백, 비첸향 등 웰컴 굿즈를 증정한다(소진 시까지). 또 이벤트에 참여 시 펜할리곤스 핸드크림, 복순도가 마스크팩, 싱가포르항공 키링 및 러기지 스트랩 등 경품을 제공한다.
럭키드로우(경품 추첨)도 참여 가능하다. 싱가포르항공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싱가포르항공 왕복 항공권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숙박권 △로얄캐리비안크루즈 승선권 △빈탄·몰디브·호주 호텔·리조트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싱가포르항공은 싱가포르 국적항공사로 세계 38개국 121개 도시에서 운항 중이다.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싱가포르항공 외 아시아나, 루프트한자 등이 속해 있고,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 LCC인 스쿠트항공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9월부터 싱가포르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왔으며, 올 9월 처음 선보인 외항사 제휴카드인 해당 상품을 계기로 향후 비즈니스 트립·식음료·쇼핑 사업 등과 연계한 다양한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는 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을 기반으로 이용 금액 1500원당 2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해외·면세점·골프장·싱가포르항공 등 적립처에서 1500원당 최대 3.5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부스터마일즈’ 서비스를 활용해 이용 금액의 1%를 납부 시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한편 싱가포르항공과 신한카드는 라이언 푸아(Ryan Pua) 크리스플라이어 대표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오전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오픈 기념 행사를 가졌다.
푸아 대표는 “싱가포르항공이 최초로 신한카드의 국내 외항사 제휴 카드를 한국에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한카드와 제휴 및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일상부터 여행까지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특별함을 더해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글=유준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