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거리 강릉커피축제 안목해변
강릉은 동해바다를 보고 싶을때 많이 찾는 지역이기도 한데요. 강릉에는 가볼만한 곳으로 커피거리가 있습니다. 매년 커피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강릉은 우리나라에서 커피문화 유적지들이 남아있고, 유명바리스타들이 자리 잡고 있어서 한국 커피의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매년 10월이되면 강릉 커피축제가 개최도고 있는데요.
2023년은 15번째로 열리는 축제로 10.12(목)부터 15(일)까지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경포 호수광장, 강릉시 일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축제에서는 매해 30만명이 넘는 관광객을 유지하는 중인 규모가 상당한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기간에는 강릉 카페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등이 준비되어있어 많은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특히 강릉커피축제에서 눈여겨볼 행사가 있다면, 강릉커피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100명의 바리스타가 선사하는 100가지 커피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강릉커피거리는 강릉항에서 안목해맞이공원까지의 516M의 거리를 이야기하는데요. 네비로 찾을때에는 강릉항이나 안목해변을 검색하시면 찾기가 쉽습니다.
원래 이곳은 다른 바닷가 근처와 비슷하게 횟집들이 있는 거리였습니다. 그러나 유명 바리스타들이 강릉 이전을 하면서 이곳은 커피거리로 자리를 잡게 되었죠. 그 대표적으로 박이추 바리스타의 보헤미안, 김용덕 대표의 테라로사입니다.
이후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바리스타의 영향력이 커지며 강릉은 커피라는 공식이 성립되었습니다. 이후 이 인근에 커피전문점들이 생겨나면서 이곳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커피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500M남짓인 이거리에 다양한 커피 전문점들이 있어서 커피를 좋아하시거나 다양한 커피를 맛보기 위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바로앞에 바다가 있어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마실수 있는 낭만적인 곳이 되었는데요. 이곳에는 커피박물관, 커피 공장, 로스터리 카페 등이 있어서 색다를 커피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안목해변을 끼고 있어 카페에서 커피한잔 마시며 해변의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카페들의 종류도 다양해 카페별로 시그니쳐인 커피들을 맛보는 것도 재미입니다.
안목해변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매일 06:00 – 22:00 해수욕장 개장시간 매년 7~8월
안목해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지도보기
강릉에는 해변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해안가를 따라서 카페거리를 형성하고 있는 안목해변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변이에요.
안목해변은 아름다운 백사장과 평온한 파도로 유명합니다. 여기에서 해안을 따라 산책하며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안 도로가 있어 해변을 따라 운전하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속초 해수욕장과 같이 포토존들이 많이 있는 곳은 아니지만, 사진 찍기 좋은 조형물들이 곳곳에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안목해변은 강릉의 커피 문화와 관련이 깊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커피숍과 카페가 위치하며, 바다를 배경으로 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일출을 보며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인기 있습니다.
2층 이상되는 대형카페들이 많이 있고, 이곳 모두가 기본이상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동해안의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수 있다는 것이 이곳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것이 아닌가 싶어요.
카페에 들어가보면, 벽면을 모두 대형 창문으로 만들어 창문을 통해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수 있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잠시 바다를 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강원도여행지 중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이 협소한것이 조금 아쉽긴하지만, 안목해변 주차장과 커피거리 끝에 있는 강릉항 인근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변 근처에는 안목어시장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과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역 특산물과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안목해변은 휴식과 휴양,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로, 강릉 여행 중에 방문해 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특히 일출을 보기 위해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