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가볼만한곳 메타세콰이어길
전남 담양은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름다운 산책로로, 그림같은 자연 경관이 있어 방문자들이 많은 도시인데요.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메카세콰이어을 찾아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은 메타세콰이어 나무의 숲이 주를 이루며, 한국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메타세콰이어 숲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멸종위기종인 메타세콰이어 나무로 이루어진 숲으로 유명합니다. 이 숲은 약 800 그루 이상의 메타세콰이어 나무로 가득 차 있으며, 높이가 30m 이상에 달하는 나무들이 아름다운 터널을 형성합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061-380-3149
입장료 2,000원(일반), 1,000원(청소년), 700원(어린이)
5월 ~ 8월 09:00 – 19:00
9월 ~ 4월 09:00 – 18:00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지도보기
메타세콰이어길은 산책하기에 최적인 길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나무 그늘 아래를 걷는 동안 신선한 공기와 산림 속의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길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산책을 돕는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사계절마다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합니다. 봄에는 싹이 돋아나는 신록한 나무들, 여름에는 그늘진 숲에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물든 경치가 환상적입니다. 겨울에는 나무들이 눈으로 덮여 더욱 운치있는 풍경을 제공합니다.
나무들은 대체적으로 50년 이상 자란 나무들인데요. 가로수길을 걷다보면, 중간에 공터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들도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자연 환경과 멋진 나무 터널로 둘러싸여 있어, 그 안에서 쉬면서는 평온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소음이 줄어들고, 나무와 자연의 소리가 주위를 채우며 마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한적한 곳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멸종 위기에 처한 나무종으로, 그 존재 자체가 대자연의 소중함을 상기시킵니다. 가로수길을 걷거나 앉아서 풍경을 감상하면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느끼게 됩니다. 가로수길 중간에 앉아서 주변을 바라보는 동안,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순간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잊혀지는 것들을 생각하거나, 자신의 삶에 대한 사색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더디게 흐르며, 순간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 근처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도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는 담양대나무숲, 담양 메타세콰이어 산림욕장, 담양 어울림마을 등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로수길에서 쉬면 자연의 다양한 소리와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들의 지저귐, 바람의 소리, 나무의 잎 사이로 스며나오는 향기들이 주변 환경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중간에서의 휴식은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을 걷다보면, 굴다리가 나오는데 이곳을 지나면, 공룡들의 조형물을 볼 수 있는 어린이프로방스를 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내부가 꽤 넓은데요 이곳에는 공룡과 공원 놀이터가 조성되어있어서 가족과 함께 방문하시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은 메타프로방스주차장이나 메타세콰에어랜드주차장 두군데 중 주차를 하고 가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어서 주말에 방문하셔도 걱정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메타프로방스랑 가깝기도 하고, 주차장도 넓어서 메타프로방스에 들리신다음에 같이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둘다 가볼만한 곳이니 같이 둘러보세요.
또 인근에 개구리생태공원이나, 호남기후변화체험관도 있으니 같이 둘러보세요. 메타세콰이어길 인근에는 주변 인근 관광명소를 담은 입간판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변 관광지에 대해서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애완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목줄착용은 필수라는 점 잊지마세요.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입장료도 저렴하고 담양에서 꼭 들려보셔야하는 명소입니다. 메타프로방스가 있어서 찾아가기에도 좋고, 아름다운 경관이 있어서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