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티투어는 부산의 주요 관광 명소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투어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부산 여행을 더욱 풍성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는 투어 버스나 트램과 같은 편리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부산의 주요 관광 명소를 손쉽게 이동하면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여 부산의 주요 관광 명소를 효율적으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 광안대교, 부산타워, 남포동 등 부산의 대표적인 장소를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티투어는 다양한 코스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일정과 선호에 맞게 투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티투어 티켓은 온라인이나 현지 판매처에서 미리 구매하거나, 투어 출발 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리 티켓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줄 서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며 부산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합니다.
부산시티투어코스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레드라인, 그린라인, 오렌지 라인이 있어요. 블루라인이 있었지만 지금은 운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레드라인
부산역(출발) – 부산대교, 부산항대교(경유)- UN기념공원 – 부산박물관 – 용호만유람선터미널 – 광안리해수욕장 – 마린시티 – 동백섬 – 해운대해수욕장 – 센텀시티 – 시립미술관 – 광안대교(경유) 평화공원 – 부산항대교(경우) – 광복로 – 부산역(도착)
그린라인
부산역(출발) – 영도대교(유라리광장) – 흰여울 문화마을 – 하늘전망대 – 영도해녀촌(노을전망대) – 태종대 – 국립해양박물관 – 부산항대교(경유) – 오륙도스카이워크 – 용호만 유람선터미널 – 평화공원 – 부산항대교 남항대교(경우) -송도해수욕장(구름산책로) – 자갈치 BIFF광장(용두산공원) – 부산역
오렌지라인(8월 운영중단)
부산역(출발) – 송도해수욕장(송도구름산책로) – 암남공원(용궁구름다리) – 감천문화마을(감천사거리) – 다대포해수욕장(몰운대) – 아미산전망대 – 부네치아 장림항 – 부산현대미술관(을숙도) – 낙동강하구 에코센타 – 석당박물관(임시수도기념관) – 국제시장(보수동책방골목) – 용두산공원(부산근대역사관) – 부산역(도착)
부산시티투어 예약방법
월요일은 투어버스가 휴무이벼, 마지막 회차 출발이 4시쯤이라 6시반쯤 운행이 종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린은 영도를 둘러볼 수 있고, 레드는 해운대와 광안리, 그리고 오렌지는 송도와 감천문화마을 등을 둘러볼 수 있어서, 묶어서 하루하루 투어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티투어부산 온라인할인 예약센터에서 코스별로 예약을 하시면 된빈다.
부산시티투어 요금
단일권
레드+그린+오렌지 및 블루 단독요금 성인 15,000원, 소인 8,000원
레드+그린+오렌지 ↔ 블루라인 환승요금 성인 +5,000원, 소인 +3,000원
야경투어(브릿지투어)
성인 15,000원, 소인 8,000원
부산시티투어 이용방법
티켓을 구입하면 팔찌를 주는데 이것을 차고 구입한 당일동안 버스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에 탑승한채로 부산을 구경해도 되고, 가보고 싶은 관광지에 내려서 구경을 하고 다시 탑승을 하는 것입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탑승 위치
시티투어버스가 부산역에서 출발과 도착을 하는데, 부산역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보면, 시티투어 탑승장이 있습니다. 2층버스 맨앞자리를 가장 선호하며, 좋은 자리를 원하신다면 미리 가서 대기했다가 앉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맨 앞자리를 놓쳤다면, 최대한 앞자리에 앉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티투어는 다양한 관광 코스를 제공하여 여러 가지 테마와 관심사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사, 문화, 야경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코스가 제공되어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관광 명소를 하나의 티켓으로 묶어 제공하므로, 개별적으로 입장권을 구매하는 것보다 경제적입니다. 부산여행을 가신다면, 여행지만을 골라서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를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