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로 다녀온 강원도.
강원도 [영월-평창-강릉] 이렇게 계획을 하고 간 첫번째 일정, 영월.
영월이 생각외로 굉장히 멋진 플레이스가 많아서, 꼭 가보고 싶었었다. 오래전부터 저장해놓은 곳들!
그 중에서 내가 가보고 싶었던 플레이스 근처에 있던 영월 한식 먹고싶어서, 영월 추천맛집으로 갔는데, 그곳에서 먹은 <영월 곤드레밥>!!!! 그리고 맛있는 디저트~
이거 먹고 든든하게 여행 시작!!아주 처음 시작부터 알찼던 맛있는 곤드레밥 한식.
참고로, 풍년뜰 오픈런을 하였다. 여기가 11시30분 오픈이라서 11시15분에 도착했는데 내가 4번째였음. 많은 사람들이 미리와서 대기를……
그리고 식사하고 나가기 대기만 10팀. 완전 인기많은 곳이니 웨이팅을 덜하고 싶다면 오픈런을 추천한다.
식당명: 풍년뜰
영업시간: 11:30-18:00
주소: 강원 영월군 주천면 도천길 29
전화번호: 0507-1401-7810
주천리 맛집, 풍년뜰 메뉴와 가격은?
곤드레정식 13000원, 곤드레생선정식 16000원, 보쌈정식 16000원, 수육 중자 23000원, 맥주 4000원, 소주 4000원.
여기가 테이블수도 엄청 많고, 매장도 큰편이라서 단체모임하기에 딱 좋다. 가족단위 여행을 계획했다면 여기에서 한끼해서 테이블 수 넉넉하니 좋을듯.
나는 곤드레정식 2인분을 주문했는데 반찬이 참 많이 나왔다. 1인분에 13000원이라는걸 생각하면 이 정도 반찬 괜찮다고 생각한다. 여기가 관광지인것을 생각하면 말이다. 나물 4종과, 감자, 계란말이, 열무김치, 도토리묵, 떡볶이, 햄볶음까지.
반찬이 먼저 나와서 반찬을 먹고 다 먹으면 셀프바가 있으니 셀프바에 가서 스스로 반찬을 채우면 되는 시스템이라서 더더더 좋았음. 반찬을 먹고 있으니 바로 나온건 된장찌개와 곤드레솥밥.
곤드레양보소…. 아주 듬뿍 듬뿍!!!
제일 먼저 해야되는일은, 곤드레밥을 그릇에 덜어내고, 뜨거운물을 솥에 부어주기. 다 먹은후에 누룽지는 사랑이니깐~
시금치, 고사리나물, 콩나물 그리고 궁채나물까지. 나물 4종세트를 곤드레밥안에 넣어준 뒤에, 같이 나온 간장양념장도 같이 넣어보자.
기호에 맞게 된장찌개도 살짝 넣어서 같이 비벼주면 꿀맛…..!!! 너무 맛있다. 양도 많고 진짜 최고야!
다 먹은후에, 누룽지는 못참지~~ 완벽한 입가심타임!
참고로, 풍년뜰에 왔다면, 꼭 마셔봐야 되는게 바로 옆집에 있다. 식당이랑 카페랑 같이 운영하시는 듯 함.
이름은 <뜰마루카페>
식후 꼭 먹어봐야 되는게 바로 이거, 바로바로 <뜰마루카페>에 있는 <초당옥수수슈페너>, 1잔에 5500원. 밥먹고 나오면 정문에 바로 있어서, 커피 한잔 마시기에 더 좋아~~~
초당옥수수슈페너, 이 음료는 여기에서만 마셔볼 수 있으니, 식사를 했다면 여기에서 꼭 맛보기를. 정말 존맛탱이니깐~~~!!! ^^
차를 운전하면서 초당아인슈페너 마시는 여기가 천국이네 천국이야 ㅋㅋㅋㅋ
영월풍년뜰, 주차어떻게 하지?
식당 앞쪽과 옆쪽에 길가에 주차해도 좋다. 단, 차가 지나갈 수 있는 자리에 주차하면 됨.
풍년뜰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도천길 29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