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이 되면서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태백 구와우마을에서 열리는 강원도 태백 해바라기 축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태백에서는 여름 꽃인 해바라기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태백해바라기축제
2023.07.21 ~ 2023.08.15
07:00-19:00
강원도 구와우마을 일원
어른 5천원, 학생 3천원
태백 해바라기축제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구와우길 38-20 구와우마을 지도보기
올해로 19회째 맞은 태백해바라기축제는 강원도 구와우마을 일원에서 열리며, 백만송이 해바라기가 꽃동산을 이룬답니다.
마을 주변으로는 높은 산들이 감싸고 있어, 숲속의 해바라기꽃들이 장관을 이뤘어요. 8월 초에 가더라도 한창 절정인 해바라기꽃을 볼 수 있어서 여름 휴가지로 가기에도 좋습니다.
구와우해바라기마을은 아홉마리 소가 배불리 먹고 누워있는 형상의 평화로운 마을을 의미하는 곳이에요. 최초의 해바라기 축제가 시작 된곳이라고 합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도 없고 산기슭에 넓게 해바라기 꽃이 피어있는데, 산 사이사이에 풍력발전기가 세워진 곳이 있어서 그 모습이 장관을 이룹니다. 해바라기와 해바라기 사이에 길이 나있어서 그 길을 따라 한바퀴 돌다보면, 키높은 해바라기들이 정겹게 느껴집니다. 해바라기 이외에도 이 계절에 피어날 백일홍이나 코스모스도 볼 수 있습니다. 20만평에 달하는 축제장에는 300여종 이상의 야생화도 만날 수 있습니다.
태백해바라기 축제는 전국 최대규모의 해바라기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축제에 가신다면, 해바라기 100만송이와 코스모스를 만나실수 있으며, 높은 백두대간 낙동정맥 해발 800m 숲속에서 산책을 즐길수도 있어요. 또한 해바라기 밭과 연못, 그리고 돌담길 정원등의 꽃밭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태백해바라기축제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 행사가 진행이 되는데요. 청춘 마이크버스킹공연, 임산 7080콘서트, 할아텍 이태량 작가 그림 전시회, 야외조각 작품전, 구와우공공미술프로젝트 구와우 환경조각 전시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체험행사도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산양먹이주기체험, 태백숲체험협동조합 숲해설 프로그램진행, 태백지역 생산 특산물판매장 운영 및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지역주민들의 판매행사도 열리는데요. 직접 생산한 태백해바라기 기름을 판매하고, 해바라기로 만든 악세사리 양산, 밀짚모자, 머리핀, 그림 등을 판매합니다. 또한 먹거리도 있습니다. 구와우 카페를 운영하며, 지역생산 강원도 옥수수도 판매합니다.
강원도 산 속에 수많은 해바라기가 펼쳐진 풍경을 보신다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실텐데요. 단순히 해바라기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전시 예술작품들도 함께 만날 수 있고, 또한 다양한 체험들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이나,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태백해바라기축제입니다.
넓은 광야에 피어난 해바라기가 아니라, 강원도 작은 언덕언덕의 능선을 따라 피어있는 해바라기의 모습이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작은 원두막같은 건물이 있어 그곳에 올라서 해바라기를 보면 더더욱 멋진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사진스팟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진을 찍는 답니다. 해바라기밭이 한눈에 다 들어오는 곳이라서 더욱 멋있는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어요.
중간중간에 포토존이 설치되어있어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멋진 사진을 남길수 있지만, 그늘이 많이 없어서 미리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양산등을 챙겨서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최근 많이 내리는 비로 인해서 바닥이 진흙이 되었을 수 있으니, 편한 신발을 신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해바라기축제를 찾아서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버스투어로 태백해바라기축제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예쁜 해바라기 꽃을 보면서 힐링도하시고, 사진도 많이 남기신답니다.
그리고 더욱 아름다운 태백해바라기축제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셔서 해바라기꽃과 예쁜 사진을 남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