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애미에 아이스크림과 디저트를 마음대로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박물관이 생긴다. 마이애미 뉴 타임즈(Miami New Times)
와 타임아웃(Time Out) 등 외신은 마이애미에 열릴 아이스크림 박물관에 대해 보도했다.
이 박물관은 2024년 초 상설 전시관으로 마이애미 도심에 문을 연다.
팝업 전시회가 열렸던 2017년 이후 7년 만의 귀환이다. 매니시 보라(Manish Vora) 아이스크림 박물관 창립자는 “2017년 당시 폭발적인 인기 때문에 몇 번이나 전시 기간을 연장했지만, 많은 사람이 체험하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덧붙여 “마이애미는 예술, 디자인, 음식, 활기의 완벽한 교차점”이라며 마이애미에 다시 돌아온 이유를 설명했다.마이애미 아이스크림 박물관은 ‘레트로 퓨처리즘(Retro-futurism)’과 여러 디저트를 테마로 한다. 레트로 퓨처리즘이란 ‘복고풍 미래주의’라는 뜻이다. 1960년대 사람들이 상상하는 미래를 쨍한 색감과 복고풍 디자인으로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박물관은 이런 독특한 디자인을 디저트와 결합해 이색적이고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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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 박물관의 스프링클 풀장 / 사진 = 아이스크림 박물관 인스타그램
약 1334㎡ 규모의 이번 전시는 총
모든 방문객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60분에서 90분 동안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다. 10개의 전시관 중 5개 구역에서는 무제한으로 아이스크림과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 시식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나 음료, 디저트의 정체는 아직 알려진 것이 없다. 이에 박물관의 또 다른 창립자마리엘리스 번(Maryellis Bunn)은 “이제까지 공개한 메뉴 중 역대급으로 맛있고 혁신적일 것”이라며 “어서 공개하고 싶어서 견딜 수 없다”고 밝혔다.

박물관 측은 아이스크림에 대한 사랑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즐거움을 연결하는 것이 전시 목적
글=장주영A 여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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