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텔리비전에서 전현무 구여친이었던, 이혜성 아나운서가 빵순이인데, “빵”이라고 크게 써져있는 간판 앞에서 빵지순례 하는 장면을 봤었었다.
저기가 어디지? 검색해보니, 연남 베이커리였다! 너무나도 강렬했다. “빵”이라는 간판.
그집에서 빵지순례후 빵을 먹으면서 감탄하면 이혜성아나운서의 표정을 잊을 수가 없음 ㅋㅋ
나도 빵순이니까, 저기는 꼭 가봐야지 해놓고 메모해놨었는데. 최근에 다녀왔다!
식당명: 만동제과
영업시간: 11:00-20:30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2
전화번호: 0507-1404-5079
*많이 기다리지 않고 빵살 수 있는 꿀팁:
오픈이 11시인데, 주말에 10시 45분까지 가니까 내가 처음이었다. 내가 처음이라니! 감격 ㅋㅋ 이게 뭐라고 ㅋㅋ 그리고, 10시 50분 되니까 내 뒤로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섰다. 빵을 바로 사려면, 오픈 15분전에 가는것을 추천한다.
연남동 베이커리 [만동제과], 주차는 어떻게 하나?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넉넉하게 차를 세워두고 싶으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나같은 경우는 빵을 빠른 속도로 사올거라서, 남편이랑 2인1조가 되어서, 나는 빵을 사고, 남편은 만동제과 근처 골목에서 차를 왔다갔다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여기에서는 “빵만”살 수 있으니, 빵을 먹고 가고 싶으면 만동제과 근처 이디야에 가서 빵을 먹고 갈 수 있다. 음료만 1인1메뉴 시킨다면~
홍대 베이커리 [만동제과], 메뉴랑 가격대는?
대부분의 빵들이 3천원 후반에서 6천원 초반이었다. 빵가격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연남 빵집 [만동제과], 이거 꼭 먹어보기!
만동제과의 시그니처 빵은 단언컨대 3개.
무엇을 살지 고민된다면, 이 3개 빵은 무조건 담고 보시길 바란다.
1.마늘바게트
2.카푸치노
3.어니언베이글
만동제과 나의 첫 빵은 이렇게!
마늘바게트, 카푸치노, 쑥떡쑥떡, 엉덩이. 이렇게 4개를 가지고 왔다. 정말 소중해………………ㅠㅠ
진짜 기대된다. 왜 이렇게 설레이는건지!!
마늘바게트.
이 빵이 왜 부동의 1위인지 알겠다. 정말 맛있다. 그리고 강렬하다… 마늘과 버터가 절여있어서 굉장히 촉촉하다. 간이 세다. 계속 끌리게 하는 마법이 있는 빵이다. 먹고 또 먹어보고 싶어지는 빵이다. 꼭 먹어보시길.
카푸치노빵.
이빵도 왜 시그니처인지 알겠다. 카스테라생크림빵 같은 종류인데, 겉에는 커피맛이 나는 카스테라가루가 묻혀져있고, 안에도 커피맛이 나는 크림이었다.
커피를 좋아한다면 분명히 좋아할 맛이다. 이것도 간이 세다. 강렬했다.
쑥떡쑥떡
예상되는 맛이라서, 큰 기대 안했는데 이거 요물이네?!?! 쑥향이 강하고, 콩가루 맛이 강하다. 쑥과 고소한 콩가루가 만났다. 진짜 맛있다. 먹으면서 자세히 보니까, 콩가루가 시럽처럼 묻어져있었다 빵에.
엉덩이빵.
엉덩이처럼 토실토실해서 엉덩이빵이 된 거 같은데, 이거는 안에 크림인데 크림치즈도 아니고, 생크림도 아니고, 커스타드 크림 종류인데 색깔은 또 커스타드도 아니고. 오묘했다. 빵은 굉장히 촉촉함.
전체적으로 먹어보니, 커피랑 너무나도 잘 어울리고, 담백한 빵들은 아닌, 자기 주장이 강한 빵들이 주를 이루는 곳인 것 같다. 맛있어서, 한번씩 생각 날 거 같은 소중한 빵들…^^
이렇게 또 궁금했던 빵집의 빵지순례 마치기 🙂
만동제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32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