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가까운 경기도로
나들이 떠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집 추천!
서울에는 맛있고 예쁜 맛집과 식당들이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서울 근교인 경기도에도 숨은 맛집의 식당들이 많은데 서울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경기도만의 분위기와 함께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어 맛은 2배 감성도 2배로 더 즐길 수 있다. 경기도 이색적인 맛집 4곳을 소개한다.
남한산성 계곡식당 <두메산골>
계곡에서 즐겨 먹을 수 있는 닭백숙 한 상 두메산골. 기본 상차림으로는 능이버섯닭백숙과 기본찬이 나온다. 각종 몸에 좋은 한약재와 더불어서 재료들이 푸짐하게 나오는데 국물의 맛이 깊이가 있어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닭의 크기가 크기는 토종닭으로 큰 크기를 자랑한다. 능이버섯백숙인 만큼 능이 버섯이 아낌없이 들어있다. 토종닭이지만 질긴맛이 아닌 쫄깃한 맛의 식감이고 푹 끓여 나와 부드럽고 뼈가 쏙쏙 발려서 부드럽게 씹기 좋다. 다 먹으면 죽이 제공되는데 깔끔한 육수에 끓이기 때문에 간을 추가로 하지 않아도 적당한 간의 죽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dumesangolsigdang
위치_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37번길 66-11
영업시간_월~금 11:00 ~ 20:30, 토~일 11:00 ~ 20:30 (주말 브레이크타임 13:30 ~ 14:30, 17:00 ~ 18:00)
원테이블 한우 오마카세 <메종포레>
한적한 위치에 위치한 원테이블 레스토랑 메종포레. 장작 화로구이에서 불쇼와 동시에 고기를 구워서 먹을 수 있다. 예쁜 인테리어의 레스토랑으로 눈 까지 즐거운 오마카세이다. 식전주가 제공되어 샴페인이 제동된다. 오마카세답게 차례대로 음식이 계속 준비되는데 매쉬포테이토는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가장 메인 요리 고기는 가장자리는 안심과 가운데는 안심추리살 그리고 캐비어가 제공되는데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공존하여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을 자랑한다. 맛도 맛이지만 통유리의 공간으로 뷰가 넓직하게 보이면서 용인만의 공기를 느끼기 안성맞춤이다.
이미지 출처 : @maisonforet
위치_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로 555
영업시간_점심, 저녁 한 타임 (한 팀) 씩
야외 바베큐장 <사트레봉>
즐거운 캠핑 분위기에서 맛있는 바베큐까지 즐길 수 있는 사트레봉. 먹을 수 있는 먹거리는 캠핑 내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목살은 300g에 16,000원, 돼지양념갈비 500g 16,5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이 외로 돼지, 소, 돈마호트 등 다양한 고기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로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라면, 김치도 판매하고 있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캠핑장에는 의자와 테이블, 온열기구 등이 구비 되어 있어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의 시설도 시설이지만 이외로 준비되어 있는 고기들도 싱싱한 고기들로 판매하고 있어 맛 좋은 고기들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saturebon_barbecue
위치_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1115번길 30 사트레봉 북한강지점
영업시간_월, 목~일 12:00 ~ 20:3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브레이크타임 15:30 ~ 16:50)
대부도 조개구이 맛집<까망조개이야기>
맛 좋은 조개구이와 뷰를 함께 할 수 있는 까망조개이야기. 까망회세트, 까망조개세트 등 다양한 구성의 조개 및 해물을 맛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샤브샤브, 철판 볶음, 칼국수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까망회세트는 회와 해산물 모듬, 새우구이, 파전, 조개구이, 칼국수, 음료가 준비된다. 회는 꼬들꼬들한 맛을 자랑하는 회부터 부드러운 회까지 준비된다. 신선한 해산물로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다. 키조개와 가리비 등 다양한 조개류가 준비되는데 큰 크기로 푸짐한 내용물을 맛 볼수 있고 작은 조개들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먹고 싶은 조개를 골라 먹을 수 있다. 신선하고 푸짐한 그리고 맛있는 조개구이를 먹고 싶다면 까망조개이야기를 추천한다.
이미지 출처 : @kkamang_official
위치_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73
영업시간_월~금 11:30 ~ 23:00 (라스트오더 22:0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