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 화장품, 향수, 담배 등등 뻔한 면세점 쇼핑 리스트에 질린 분들을 위한 잇 아이템!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 가방에 꼭 있어야 할 아이템! 바로 위스키죠ㅎㅎ 위스키는 오래 마실 수 있어 아주 합리적인 소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걸 사야할 지 고민이라면? 오늘은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등 많고 많은 종류 중에서 더 좋은 제품만 추천해 드릴게요. 하루의 마무리를 위스키로 찬!
위스키의 맛을 아는 나..
멋져요
면세점 위스키 추천
1. 라가불린 16년
분류: 싱글 몰트 위스키
도수: 43도
용량: 700ml
가격: 면세점에서 10만원대
라가불린 16년산은 피트 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도전해 볼 만한 아일라 섬의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유명한 위스키 평론가 마이클 잭슨이 최고점을 준 싱글몰트 위스키 두개 중 하나가 바로 라가불린 16년산! 다른 하나는 맥캘란 25년산)
지금까지 보틀 모양이 몇 번 변경되었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마시는 것과 마이클 잭슨이 마셨던 위스키는 맛이 다른 것으로 추정돼요.(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매니아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 중 하나. 강렬한 향과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이 매력적으로, 향이 강한 치즈 안주와 잘 어울립니다.
면세점 위스키 추천
2. 아벨라워 아부나흐
분류: 캐스크 스트렝스
도수: 58~62도
용량: 700ml
가격: 면세점에서 10만원 대
아벨라워 아부나흐는 과거 중문 면세점 특산품이라 불리던 위스키였죠! 이제는 다른 공항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CS(캐스크 스트렝스) 위스키로, 이는 숙성된 원액을 물과 섞지 않고 그대로 병입한 것을 뜻하는데 그래서 도수가 무척 높아요.
꾸덕하고 진한 셰리 캐스크 특유의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벨라워는 올로로소 셰리, 아메리칸 오크, 버트 등 여러 캐스크를 활용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선보이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면세점 위스키 추천
3. 글렌모렌지 시그넷
분류: 싱글 몰트 위스키
도수: 46도
용량: 700ml
가격: 면세점에서 10만원 중반대
유명세를 타면서 면세점에서 자주 볼 수 있게 된 인기만점 싱글 몰트 위스키. 호불호가 적고 면세점에서 구입하면 가격대도 무난해 어디 선물하기도 좋고, 집에 쟁여두고 홀짝홀짝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초콜릿 맥아를 사용해 풍미가 진하고 달콤한 맛이 느껴져요. 우연히 들른 면세점에서 혹시라도 세일 이벤트를 하고 있다면 반드시 구매하세요. 혹시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글렌모렌지 홈페이지의 정보를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 글렌모렌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진 출처: 카발란 홈페이지 /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
면세점 위스키 추천
4.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분류: 싱글 몰트 위스키
도수: 56~57도
용량: 700ml, 1L
가격: 면세점에서 1L 기준 20만원대
대만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카발란의 솔리스트 시리즈는 대만/홍콩 여행시 꼭 사와야 하는 위스키로 손꼽혀요. 대만 기후 특성상 숙성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병입 일자를 살펴보면 5년 정도의 저숙성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종류는 취향대로 고르면 되겠지만 굳이 하나를 고르라면 비노바리끄가 어떨까요? 달콤꾸덕한 과일맛으로 시작해 고소한 견과류 맛으로 끝나는 것이 매력적이며 호불호도 덜 갈립니다. 용량이 1L이므로 따져보면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에요.
면세점 위스키 추천
5. 맥켈란 이니그마
분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도수: 44.9
용량: 700ml
가격: 면세점에서 30만원대
널리 사랑받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켈란 퀘스트 컬렉션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이니그마는 면세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에서 만든 유러피안 오크 쉐리 시즌드 캐스크로 숙성한 제품으로, 말린 과일과 서양배, 시나몬, 숙성된 오크 향이 무척 강하고 뒷맛의 여운이 길게 남아요. 맥캘란 셰리 18년과 비교하면 살짝 아쉬워도 매우 비슷한 맛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난 지금 분위기를 마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