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모이는 후배들과 함께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캠핑장에 사이트를 구축했다.
오늘 나와 함께하는 캠퍼들이 사용하게 될 몽벨 알파인 쿠커는 18 + 20 펜 세트 구성이며 용량이 큰 사이즈로 오토캠핑준비물로 적합하다 하겠다. 더불어 알파인 주전자도 함께 소개하려 하며, 알파인 주전자의 용량은 0.9L이다.
그레이 톤의 경질코펠 컬러에 밝은 노랑의 손잡이가 톡톡 튀는 감성을 주는 몽벨 알파인 주전자 0.9L
알파인 주전자의 주둥이(수출구)는 유사한 형태의 경량 주전자 주둥이와 비교해 살짝 크고 주둥이 끝부분을 ‘V’로 꺾어 놓아 물이 떨어질 때 집중 포인트가 생겨 좋다. 특별할 것 없다 생각될 노랑 배색과 주둥이의 마감 상태 등이 오토캠핑준비물로, 차박캠핑준비물로 편리하고 유용할 듯하다.
다음은 몽벨 알파인 쿠커로 3.0L 대용량과 2.0L 중용량의 캠핑코펠로, 매번 1인용 미니 코펠이나 2~3인용 작은 코펠을 사용해왔으나 오늘 캠핑 모임처럼 여러 명이 모일 때 꼭 필요한 오토캠핑준비물 되시겠다.
3리터와 2리터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무척 가볍다.
잠시 스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알파인 쿠커 18 = 19 x 12.3cm / 341그램
알파인 쿠커 20 = 21.3 x 14.5cm / 403그램
알파인 프라이팬 20 = 21.5 x 2.6cm / 255그램
이 정도의 구성이면 기본적인 캠핑코펠로 추천할만하며 사이즈를 고려할 때 오토캠핑준비물 또는 차박캠핑준비물로 활용하는 것이 적절할 듯하다.
캠핑 용품은 수납이 용이해야 하는데 몽벨 알파인 쿠커 역시 수납에 신경을 많이 쓴 듯, 18 + 20 + 팬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이동성이 매우 좋다.
알파인 쿠커 18 + 알파인 쿠커 20 + 알파인 프라이팬 20을 하나로 결합해 놓은 상태.
알파인 쿠커 외부에서는 음각, 내부에서는 양각된 숫자가 선명해 쿠커에 담아내는 물의 양을 명확히 알 수 있다.
또한 쿠커 수출구(주둥이)와 손잡이에 ‘V’ 자로 꺾어 놓아 사용의 편의성을 높여 놓았다.
손잡이는 스테인리스를 덧대어 안정감과 내구성을 높였다.
대용량 알파인 쿠커이기에 가득 채우면 상당히 무겁다. 내용물을 개인 그릇에 따라야 하는 일이 발생했을 때 손잡이만으로는 내용물을 따르기가 어렵기 때문에 측면부에 별도 손잡이를 장착해 뒀다.
이동이나 내용물을 따를 때 아래 사진처럼 손잡이를 펴 사용하면 매우 안정적이고 편하다.
오토캠핑준비물로 그동안은 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하거나 무쇠 쿠커를 사용해왔고 미니멀 캠핑이나 솔로캠핑을 다닐 때는 1~2인용 캠핑코펠을 사용해왔기에 이 정도의 대용량 캠핑코펠은 처음 사용해 본다.
게다가 이런 편리한 손잡이라니…
너무 마음에 든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캠핑코펠추천 리스트에 넣어둘 듯하다.
다음은 알파인 프라이팬 20.
내부 코팅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다.
프라이팬의 높이는 5.6cm로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달걀 프라이는 물론, 볶음밥, 라면 등을 끓이는 데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솔로캠핑이나 백패킹 시에 몽벨 알파인 프라이팬 하나만으로도 모든 것이 해결될 듯하다.
무게 또한 255그램으로 매우 가볍다.
알파인 프라이팬의 손잡이는 실리콘 고무로 되어 있어 직접적인 열을 가하지 않는 한 변형이 적고 버너로부터 전달된 열을 효율적으로 차단한다.
아무리 깨끗해 보여도 쿠커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미세 먼지나 오일 등이 묻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전 세척은 필수다. 식초, 소금, 베이킹소다, 오일 등의 다양한 방법과 설명을 알고 계실 텐데 경질 알파인 쿠커와 같은 경우 주방 세제로 충분히 닦아낸 뒤 약간의 물을 넣고 바르르 끓여 내는 정도면 충분하지 싶다.
사용은 가장 먼저 3.0L 알파인 쿠커 20에 어묵탕을 끓이는 것으로 시작하며, 여러 명이 먹을 양이므로 넉넉하게 준비한다.
몽벨 알파인 쿠커의 장점은 무엇보다 빠른 열전도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버너마다 소비열량이 달라서 어떤 버너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어묵탕을 끓이는 시간이 달라지겠지만 같은 버너로 가정했을 때 가장 빠르게 결과물을 내어놓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경질 알파인 쿠커를 오토캠핑준비물로 소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용량에 있다. 아무래도 미니멀하게 다니는 경우 많은 사람들의 모임이 적을 것이고 사용하는 쿠커 역시 커봐야 2~3인 용이지 않을까 싶다.
다음은 몽벨 알파인 프라이팬에 만두를 구워본다.
코팅이 잘 되어 있어 적은 기름만으로도 만두피가 프라이팬에 붙지 않고 맛나게 잘 익는다.
다음은 물을 끓여 짜파게티를 시도해 본다. 전방위적인 커버 능력을 보여주는 몽벨 알파인 프라이팬 20. 상당히 만족스러운 캠핑 용품이며 오토캠핑준비물로 손색이 없다.
180그램의 초경량 알파인 주전자.
개인적으로 알파인 프라이팬과 알파인 주전자 궁합이면 언제 어디서고 솔로캠핑을 완성할 수 있단 생각을 해본다.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향으로 캠핑에서의 즐거운 식사를 마감한다.
지금까지 살펴보고 사용해 본 알파인 쿠커와 프라이팬은 캠핑코펠추천 항목에 넣어둬도 좋을 만큼 만족스럽다.
” 본 포스팅은 몽벨 로부터 서비스 및 제작비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