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는 서해안에 있는 섬으로, 다양한 자연 경관과 역사 문화 유산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변, 역사 기록, 특산물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곳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예요.
특히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가볍게 드라이브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해안에 있다보니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화도가볼만한곳 바다와 해변 그리고 일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강화도에는 3개의 일몰보기 좋은 해변이 있습니다 하나는 동막해변, 하나는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장화리일몰조망지입니다.
1. 동막해변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032-937-4445
동막해변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지도보기
동막해변은 수도권에서 약 2시간 정도 넉넉잡으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노을이 예뻐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동막해변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보니 공영주차장에서 주차비를 받는데 선불로 2천원을 내면 끝입니다. 주변에 맛집과 아름다운 카페들이 많이 있고 노을을 보기 위해 많은 차량들이 오다보니, 공영주차장에 차가 만차인 경우 주변에 길가에도 주차를 한다는 점 알고 계세요.
특히 노을이 질 시간대에는 차들이 많이 몰린답니다. 동막해변 위쪽으로가면 나무가 조성이 되어있는데 이곳에서는 노지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을풍경이 아름답고 주변에 시설들이 갖춰져있다보니, 캠핑족들이 좋은 자리를 알고 찾아드는것 같아요. 취사도 가능해보여서 노지캠핑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랍니다.
동막해변은 물때를 맞춰서 가면, 갯벌체험을 할 수 있어요. 또한 모래사장도 갖추고 있어서 그늘막하나 가지고 가서 가볍게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예전에는 그냥 바다라면 물놀이를 해야하고 잠시 들려서 바다만 보고 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요즘에는 바다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물멍도 때리고, 여러모로 바닷가에서 시간을 보내실때에 캠핑의자를 가지고 가서 노을도 즐기고 가볍게 음식도 먹으면서 봄날 피크닉을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2.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민머루해수욕장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지도보기
민머루해수욕장은 강화도의 서편 바다 위에 길게 붙어있는 작은 섬 석모도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백사장의 길이가 약 1km 정도 펼쳐진 곳으로 해수욕과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석양을 조망할 수 있으며 갯벌체험도 가능합니다.
물이 빠지면 약 1km 정도의 갯벌이 나타나는데, 갯벌의 감촉이 부드럽고,조개, 게 등 갯벌에 서식하는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갯벌과 모래에는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각종 부인병과 신경통,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환경이 거의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고, 주변 경치가 빼어나게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사진작가들의 촬영 장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인근에 어류정항, 장곳항 등이 있어 배를 타고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신라 선덕여왕때 창건하였다는 보문사와 마애석불이 있어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3. 장화리일몰조망지
인천 강화군 화도면 장화리 1408
장화리일몰조망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장화리 1408 지도보기
세번째 강화도에서 일몰을 보기 좋은 곳은 장화리일몰조망도입니다. 강화도에서 일몰명소는 많이 있지만, 강화도에서도 출사장소로도 유명한 장화리 일몰 조망지해넘이 마을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최근에 생겨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마을안쪽으로 들어가야하는데 장관을 보기 위해서는 논사잇길로 한참 걸어가야합니다. 논길을 거니는 것만하더라도 이색적인 풍경인데, 해가 빠르게 떨어지다보니, 일몰시간보다 이른시간에 방문하여 일몰을 기다렸다가 보시는 것이 현명한방법입니다.
끝까지 걸어가다보면 바닷가가나오는데 바로 이곳이 장화리일몰조망지입니다. 작고 작은 섬위에 해가 지는 것이 포인트이기떄문에 세개의 태양을 찍을 수 있어, 자리를 잘 잡고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이 좋을때에는 일몰뿐 아니라 오메가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도권에서 멀지 않고 해산물로 만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강화도. 일몰뿐 아니라 경관도 아름다워 가볍게 드라이브를 갈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변에 카페나 맛집들도 많이 있으니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