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 속에서 서울시장 투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망원동 시장이 궁금했어요. 망원동 이 요즘 핫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망원동 데이트 장소로 알려진 망원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니 조금 더 기대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요즘 물가가 높아서 마트를 이용하기보다 재래시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재래시장은 먹을거리도 많이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저도 좋아하는데요 망원시장은 어떻게 가는지 꼭 먹어봐야할 먹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려 보도록 할게요.
망원시장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14
02-335-3591
매일 08:00 ~ 22:00
지하철 6호선 망원역에서 찾아갈 수 있다
망원시장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8길 14 지도보기
지하철 6호선 망원역 2번 출구로 나와 오른편에 있는 던킨 건물쪽으로 들어가면 금방나오는데요. 시내에 있는 시장이니만큼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시기보다,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입구쪽부터 먹음직스러운 먹거리가 가득있어서, 코끝을 자극합니다. 음식구경, 사람구경, 먹거리구경 입도 즐겁고 눈도 즐거운 곳이랍니다.
망원시장은 비플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재래시장입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할 경우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차
망원시장은 주차공간이 따로 없습니다. 근처에 망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2시간에 2천원 정도 나와요.
서울은 워낙에 주차 공간이 좁다 보니 비용을 받는 곳이 많이 있어요 그래도 공영주차장으로 비용이 저렴한 게 다행이네요.
공영주차장도 조금 협소해서 만약에 이곳이 만 차인 경우 근처 주택가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망원시장 필수 먹거리
재래시장인 만큼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지만 망원시장이 유명한 음식들이 몇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고추튀김, 그리고 닭강정 고로케와 칼국수, 어묵이 있습니다.
시장 음식이 맛있는 것도 있지만 가격대가 저렴한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요즘 식사를 한 번 하려면 일인당 일만 원 이상은 사용해야 하는데 시장에서는 5000원이면 한 끼 식사를 배불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망원동 일대에는 일인가구나 신혼부부들이 많이 살고 있는데요 그들을 겨냥한 소량 포장한 음식들도 많이 있으니 둘러보시고 구입해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찬을 판매하는 곳도 여러 군데 있어 자기가 먹고 싶은 것만 구입해서 밥과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바로 나오면 망원시장이 연결되고 또 그 뒤로 한강공원까지 가는 중간에 주택단지가 있어 퇴근하고 망원시장에 들려 음식을 구입한 뒤 집에 가서 먹는 구조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재래시장 답지 않게 길 위에 지붕이 있어서 비와 바람이 불어도 다 막아주어 편하게 시장 구경을 할 수 있어요 잡화를 판매하는 곳보다는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사람이 더 북적이고 많이 있는데, 생활 잡화들의 가격도 저렴하게 형성되어있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필품들도 저렴한 가격에 좋은질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현금으로 두둑 챙겨가시면 좋은 제품을 구입하기 좋으실거예요.
굳이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시장에서 파는 물건들을 구경하는 것도 매우 즐겁고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기분 좋은 것 같아요
오와열을 맞춰놓은 물건들을 보며 사고싶다는 충동도 많이 느껴진답니다. 예전에는 마스크 착용 도 해야 하고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은 찾지 않았는데 이제는 마스크도 벗고 야외생활을 할 수 있는 봄이다가 오다 보니 시장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더 많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망원시장의 규모가 크고, 시장안에 여러가지 먹을 거리나 맛집들이 많이 있어, 망리단길 구경하며 맛있는 것도 먹고 눈요기를 하실수 있습니다.
망원시장안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찾다보니 최근에 생긴 매장들도 있어요.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것들도 맛볼 수 있고,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곳들도 있는데 가격이 저렴해 에코백하나 들고 여러가지를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망리단길
서울 마포구 망원동 403-7
서울 마포구 망원동 부터 서울 마포구 합정동 총거리 473m
레트로적인 감성이 있어 망원동 일대를 막내 당길 이라고 부르는데요 망원역에서 골목골목 감성샵들이나 소품샵들이 있어 이것을 망리단길이라고 부릅니다.
망원시장을 둘러보시고, 망리단길의 카페와 소품등을 같이 둘러보시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망리단길을 거닐다보면, 다양한 디저트카페들도 보입니다. 외관부터 이국적이면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있는 편안한 느낌의 카페들이라 커피한잔 하면서 쉬엄쉬엄 둘러보는 것도 좋아요. 인테리어가 예쁜 카페들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고, 맛있는 것먹고 여유를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