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의 크림 제형인 카이막.
간단하지만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한 카이막
맛집 추천!
백종원 님께서 천상의 맛이라고 극찬한 카이막. 카이막은 최근 인기를 누리면서 다양한 맛집이 생기고 있는 추세이다. 카이막은 지방 함량이 높은 우유의 지방을 모아 굳혀서 크림처럼 만드는 것인데 꿀, 빵과 함께하면 더욱 맛있는 맛을 내는 음식이다. 생크림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완전히 다른 매력을 보이는 카이막. 카이막 맛집 4곳을 소개한다.
을지로 골목 카페 <공간갑>
을지로 카이막 맛집 공간갑. 공간갑에서는 카이막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한다. 가장 시그니처인 카이막 세트는 스낵, 바게트와 함께 나오는 다른 카이막 카페와 달리 스콘과 함께 준비된다. 스콘에 카이막을 발라 먹는 것인데 고소한 맛과 적당히 들어간 꿀 덕분에 달달함과의 조화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귀여운 파운드의 모양과 생크림 세트 역시 유명한데 춘식이 모양의 바닐라 초코 파운드, 아이언맨 모양의 플레인 얼그레이 파운드와 생크림이 준비되어 나온다. 파운드의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생크림 역시 환상의 조합으로 맛볼 수 있다. 이 외로 크림 브륄레 라떼 등 디저트와 어울리는 음료가 가득 판매한다.
이미지 출처: @cafe_gonggangab_
위치_ 서울 중구 수표로 48-8 1, 2층
영업시간_월~일 11:40 ~ 21:50
송리단길 카페
두 번째 카이막 맛집 SAVVY. SAVVY의 카이막은 바삭한 토스트에 발라 먹는 것으로 준비된다. 꾸덕하게 발릴 것 같은 카이막이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리코타치즈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그것보다는 입자가 곱고 단단한 재질이라고 한다. 넉넉한 양의 카이막으로 빵에 모자라지 않게 발라 먹을 수 있다. 입에서 부드럽게 사르르 녹아 텁텁함과 느끼함이 없다고 한다. SAVVY에는 컵, 모자, 티셔츠 등 굿즈도 판매하고 있어서 SAVVY만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SAVVY의 시그니처 음료는 넛넛인데 넛넛은 견과류와 크림이 섞인 것으로 풍미와 달달함이 별미다.
이미지 출처 :@savvy.kr
위치_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35-24 1F
영업시간_월, 수~금 12:00 ~ 21:00 (정기휴무 화요일 / 라스트오더 20:30)
가락동 감성 카페
카이막 토스트 가게로 유명한 FFFFFF. FFFFFF는 시즌마다 새로운 디저트가 출시되고 다양한 베이커리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카이막 토스트는 카이막과 꿀, 그래놀라 등 크런치 시리얼 조합으로 준비된다. 카이막은 진한 맛이 아니라서 담백함이 더욱 묻어나고 고소함과 달달한 맛은 기본이다. 카이막과 동시에 시그니처 메뉴 그림 커피와 시나몬 파우더의 조합의 커피. 이 커피는 달달한 크림 커피의 맛을 시나몬 파우더가 잡아주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그릭 복숭아 요거트를 시키면 복숭아 한 개가 통째로 시리얼 위에 얹어 나온다. 복숭아를 가르면 요거트가 잔뜩 담아있다.
이미지 출처 :@code_ffffff
위치_ 서울 송파구 송이로23길 40 1층
영업시간_월~일 10:00 ~ 20:00
<어셈블>
마지막 카이막 맛집 어셈블. 어셈블에서 카이막은 토스트와 치아바타 두 종류의 빵을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어셈블의 카이막은 쫀득쫀득한 크림치즈 제형의 카이막이다. 우유의 고소한 맛이 느껴지면서 꿀의 달콤한 맛과의 조화가 좋다. 생크림과는 전혀 다른 진한 우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토스트 자체에도 버터가 발려있어 풍미가 가득하다. 이 외로 부드러움과 반죽에서부터 느껴지는 단짠단짠의 맛 마들렌, 아메리카노 위에 헤이즐넛 페이스트가 첨가돼 크림을 얹어주는 아인슈페너 등 어셈블만의 개성 있는 디저트와 디저트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음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kafe_assemble
위치_ 서울 강북구 한천로 1007 1층
영업시간_월~수, 금 12:00 ~ 21:00 (정기휴무 목요일)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