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아픈 역사를 담고 있는 도시, 베를린. 역사 공부하기 제격인 곳이지만, 아이들이 함께 하기에는 조금 지루할 수도 있을 터. 이에 베를린에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만한 여행 명소를 찾아봤다. 동물원 관람부터 열기구 탑승까지,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즐길 수 있기에 더욱 매력적이다. 아이와 함께하는 베를린 가족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01
베를린 동물원
Zoo Berlin
베를린 동물원/ 사진=플리커
1844년 문을 연 베를린 동물원은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다. 오래된 곳이기에 볼거리가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베를린 동물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동물 종이 서식하고 있다. 동물원의 하이라이트는 날마다 열리는 먹이주기 행사다. 물개, 판다, 침팬지 등 다양한 동물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Hardenbergpl. 8, 10787 Berlin, 독일
Hardenbergpl. 8, 10787 Berlin, 독일
02
베를린 자연사 박물관
Natural History Museum Berlin
베를린 자연사 박물관 / 사진=플리커
아이와 함께 베를린을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 있으니 바로 베를린 자연사 박물관이다. 베를린 자연사 박물관은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물의 다양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곳이다. 6000만점이 넘는 소장품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단연 거대한 공룡 뼈대다. 이 밖에도 각종 동물 박제, 광물 표본 등 전시품이 다채로워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다.
Invalidenstraße 43, 10115 Berlin, 독일
Invalidenstraße 43, 10115 Berlin, 독일
03
마우어 파크
Mauerpark
마우어 파크 / 사진=플리커
동물원과 자연사 박물관을 열심히 관람했다면 마우어 파크에서 잠시 쉬며 체력을 회복하자. 마우어 파크는 도심 속 작은 휴식처다. 공원 곳곳에는 피크닉을 즐기거나 가볍게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매주 일요일이면 열리는 플리마켓도 재밌는 구경거리다. 베를린 현지인을 따라 찰나의 여유를 즐겨보자.
마우어파크
Gleimstraße 55, 10437 Berlin, 독일
04
몰 오브 베를린
Mall of Berlin
몰 오브 베를린 / 사진=플리커
몰 오브 베를린은 종합쇼핑몰이다. 여행 중 잠시 들러 쇼핑하기 좋다. 2층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허기가 질 때 방문해 배를 채워보자.
Leipziger Pl. 12, 10117 Berlin, 독일
Leipziger Pl. 12, 10117 Berlin, 독일
05
하이 플라이어
Hi-Flyer
하이 플라이어와 열기구에 타면 보이는 베를린 전경 / 사진=플리커
하루 동안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도심 전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체크 포인트 찰리 근처에 위치한 하이 플라이어는 열기구다. 방문객들은 베를린 한복판, 150m 상공에서 도시의 랜드마크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하이 플라이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단 기상 상황에 따라 열기구가 뜨지 않을 수 있기에 방문 전 운행여부를 확인하길 추천한다.
Zimmerstraße 100, 10117 Berlin, 독일
Zimmerstraße 100, 10117 Berlin, 독일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추억을 원한다면, 소개한 코스를 따라 여행해보자.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베를린의 매력에 흠뻑 빠질 것이다.
글=이가영 여행+기자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