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돈이 Money?입니다.오늘은 지난 시간 크리스마스에 저희 부부가 찾게 된 랍스터 맛집에 대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저희 부부가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찾은 곳은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기장대게할인마트’라는 곳입니다.
다음 지도로 표시해 드리려 하니, 네이버 지도에는 나오는데 다음 지도에는 장소명이 안 나오네요^^;;;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주소와 연락처를 네이버에서 캡처해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시간
일~목요일 10:30 ~ 23:00
금~토요일 10:30 ~ 24:00
저희 부부는 이번에 기장대게할인마트에 저녁에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평소에는 예약까지는 안 해도 될 것 같긴 했는데, 방문한 날은 크리스마스라 아무래도 사람도 많고 분비더라고요 ㅎㅎ
주차장은 가게 바로 맞은편 ‘민락유료주차장’에서 2시간 무료 주차를 해줍니다. 주차장도 많이 붐벼서 주차하는데 애를 먹긴 했네요. 주차장이 붐빌 때는 차량을 주차하실 때 ‘기장대게할인마트’에 방문한다고 알려주시면 차량 안에 키를 넣어 놓고 주차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메뉴는 여러 가지 있지만, 주로 세트 메뉴가 주로 팜매 되는듯 했는데, 2~3인 세트와 신커플세트를 많이 찾는 듯 보였고 대게, 킹크랩, 랍스터를 개별 판매하기도 하고 홍게라면 등의 사이드 메뉴도 존재합니다. 당일 손님이 너무 많아서 메뉴판 등을 못 찍은 게 아쉽네요.
여기서 잠깐, 방문 전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네이버예약을 사고 가시면 뒤에 나올 홍게라면, 대게볶음밥을 서비스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발 전 꼭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겠죠?
직접 포장하시면 5,000원 할인하여 대게 등을 포장한다고 적혀있기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직접 방문하셔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다른 회센터 등과는 다르게 상차림 비용이 따로 없고 바로 찐 대게, 랍스터, 킹크랩 등을 그 자리에서 바로 먹는 그게 바로 진또베기~ 아니겠습니까? ㅎㅎ
저희는 이날 신커플세트를 시켰는데, 위 이미지처럼 랍스터 2마리와 다양한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이날은 짝꿍님이 랍스터를 먹고 싶어 해서 찾게 되었죠. 119.000원에 세트 메뉴라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사진과 함께 내돈내산 먹방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신커플세트 차림상
먼저 기본 반찬들인데요, 묵사발은 성격 급한 제가 하나 이미 먹었네요^^;; 반찬은 그다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주문하면 바로 세팅되는 반찬들이고 맛은 생각하시는 딱 그 맛? 특별한 것은 없죠.
9가지 반찬이라고 했는데 위의 상차림이 가장 먼저 나오는 반찬거리 들입니다. 매장은 1층이고 테이블 등의 사진을 찍기에는 손님이 너무 많아서 찍지는 못했는데 6 테이블 정도로 기억나고 4인 식탁, 2 테이블은 2인 식탁이며 저희는 그날 2인 식탁에서 식사를 해서 테이블이 작은 편이라 위에 먼저 나온 반찬들을 먹고 메인요리를 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역국이 괜찮았고 조개, 굴은 신선해서 좋았네요. 식사 들어가기 전 애피타이저 느낌? ㅎㅎ
석회굴과 전복 등 간단한 요기거리들이 나오네요. 이날 예약은 이미 미리 해둔 상태인데, 짝꿍님이 임신 중에는 날것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들어서 날 음식들은 제가 거의 다 먹어버렸습니다 ^^;;;;;
총 기본 반찬류 세팅
저희가 먹고 있던 테이블이 작아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원래 코스 요리 느낌처럼 주시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먹고 있다 보니 튀김류들도 더 내어주셨는데요. 튀김류까지 나오기 전에는 조금 부실한 느낌이었는데 막상 다 나오고 보니 커플세트로는 참 좋은 구성인 것 같죠?
이게 메인이 나오기 전 모든 구성입니다. 메인요리인 랍스터 찜 2마리가 나오기 전 상차림인 것이니, 개인적으로는 가격대비 참 괜찮은 구성으로 보였습니다.
음식들 맛도 괜찮았고 가게 내부를 손님들이 많아 자세히 못 찍었지만, 가게 내부도 꽤 위생적으로 깔끔한 편이었으며, 저희는 2인이었지만, 6~8인 까지는 가게 내부에 룸이 준비되어있어서 가족, 회식 등의 단체 테이블도 충분히 괜찮아 보였습니다.
메인요리 랍스터 찜
짜잔~ 테이블에 있던 음식들을 어느 정도 먹고 나면 메인요리인 랍스터를 내어주실지 물어보십니다. 랍스터가 생각보다 실하죠^^? 그리 큰 크기로는 안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크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ㅎㅎ
깔끔하게 손질되어 나와서 좋았고 먹기도 정말 편했는데요. 짝꿍님 손에 쥐어진 집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집게가 손바닥만 합니다. ㅎㅎ
랍스터 내장 좀 봐주세요 ㅠㅠ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도 침이 줄줄 흐르네요. ㅎㅎ
예약하고 가면 홍게라면, 대게볶음밥이 서비스!
메인요리인 랍스터 찜을 다 먹고 나면, 제가 먼저 알려드린 꿀팁!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시면, 홍게라면, 대게볶음밥이 서비스라고 말씀 드렸죠? ㅎㅎ 이게 또 별미더라고요. 고소한 대게 내장에 슥슥 만들어 온 대게볶음밥과 적당하게 들어간 대게다리와 홍합 등을 넣어 만든 해물라면인 홍게라면은 서비스지만, 안 나왔으면 따로 시켜 먹고 와야 할 맛입니다.ㅠㅠ
다들 아시겠지만, 대게나 랍스터 등을 많이 먹고 나면 조금 느끼한 감이 없지 않죠? 홍게라면에 대파가 총총 들어가서 그런지 칼칼하니 느끼한 느낌을 없애줬습니다. 같이 나온 된장찌개는 말해 뭐 할까요^ ^!
구독자님들께서는 아시겠지만, 이번에 저희 부부에게 참 좋은 소식이 있어서 이번 크리스마스는 참 특별했는데요? 거기다 괜찮은 부산 가성비 맛집을 발견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늘 ‘내돈내산 맛집 탐방’은 여기까지입니다. 입맛은 다들 다르고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시간이 나신다면 들려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커플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