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거리 문래동! 힙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카페 추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예술의 거리 문래동. 문래동에서는 흔한 동네에서 느낄 수 없는 감성과 맛집을 만나 볼 수 있다. 문래동의 카페는 이색적이게도 커피 판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카페 문화를 두 배 더 즐겁게 해주는 문래동 카페! 4곳을 소개한다.
아기자기한 문구류를 파는 카페 <문래방구>
일반적인 카페처럼 생기지 않아 카페인 줄 모르고 지나간다는 ‘문래방구’.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으며 문구류가 판매하고 있어 소품샵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에스프레소 바 전문점이다. 에스프레소 가격은 2,500원의 저렴한 값으로 각종 토핑을 골라 먹을 수 있다. 그 외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다양한 커피도 판매하고 있다. 문래방구의 시그니처 라떼 방구크림은 진한 맛과 꾸덕꾸덕한 식감의 캐러멜 크림으로 달콤한 당 충전이 가능하다. 거기에 더해 따끈따끈하게 바로 구워져 나오는 달콤한 빵도 판매하고 있어 담백하고 달달하게 맛볼 수 있다.
위치_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763 문래방구
영업시간_월~일 12:00~20:00 (라스트 오더 19:30 / 정기 휴무 화요일)
오드리 헵번 뮤지엄 브런치 카페 <카페 1953 위드 오드리>
마치 ‘로마의 휴일’의 오드리 헵번 박물관 같다는 ‘카페 1953 위드 오드리’. 오드리 헵번에 관한 물품들로 가득 차 있어 볼거리가 풍부한 카페이다. 오드리 헵번의 피규어, 포스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고 특히 오드리 헵번이 신었던 신발을 포함해 생전 사용했던 유품이 전시되어 있다고 한다. 물론 음식의 퀄리티도 빠지지 않는다. 브런치 카페로 식사를 할 수 있는 피자, 파스타, 샐러드 등의 식사 메뉴와 커피를 판매하고 있어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굿즈도 판매하고 있어 에스프레소 잔 세트, 에코백, 파우치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위치_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77과 길 12
영업시간_월~일 10:00~22:00
와인펍 & 카페 <평화>
와인바 그리고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평화’. 평화는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고즈넉하게 커피와 와인을 즐길 수 있다. 한쪽에는 LP 판이 자리를 잡고 있고 시끄럽지 않고 마음을 여유롭게 만들어주는 힙한 음악이 흘러나온다. 오후 6시까지는 카페로 운영되고 이후에는 와인바로 운영되고 있다. 커피는 크게 에스프레소, 커피, 디카페인 세 가지로 나뉘어 판매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아메리카노는 무겁지도 않고 가볍지도 않은 맛으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와인은 글라스와 바틀로 판매하고 있고 간단한 안주와 함께 와인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위치_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로 131길 13 1층 평화
영업시간_월~목, 일 13:00~24:00 / 금~토 13:00~01:00
빈티지 매력 카페 <폰트>
카페의 외관은 허름한 주택으로 보이지만 내부는 세련된 내부로 쾌적하고 깔끔한 카페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1층이지만 천장의 높이가 높은 인테리어로 탁 트여 답답함이 없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류를 판매하고 있어 커피와 함께 먹으면 맛이 두 배이다. 하지만 워낙에 인기가 많아 품절이 빨라 적당한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커피와 티 종류도 다양한데 아이스크림도 함께 판매하여 아포가토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커피 원두와 드립은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어 구매가 가능하며 향도 맡아볼 수 있어 향을 맡아보고 구매가 가능하다.
위치_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7가길 6 1층
영업시간_월~일 12:00~21:00 (라스트오더 20:320)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