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황금 계란볶음밥 자료사진.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5-0008/image-f27cbfc8-cb4b-4c27-82e7-241f609f1db7.jpeg)
편스토랑 계란볶음밥 레시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4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장민호가 승우아빠의 10분 요리 테스트를 받았다. 이날 장민호는 승우아빠를 특별 손님으로 맞이하며, 그와의 만남을 기대했다고 밝혔다.
승우아빠는 장민호의 요리 실력을 확인하고 싶다며 테스트를 제안, 10분 내에 계란 볶음밥을 만들라는 요청을 했다. 장민호는 굴소스와 계란으로 볶음밥을 완성했지만, 승우아빠는 계란 입자와 재료 선택에 대해 피드백을 주며 조언을 했다.
계란 볶음밥은 언제든지 쉽게 만들 수 있고, 특별한 재료 없이 집에서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레시피다. 특히 편스토랑에서 소개된 계란볶음밥은 치킨스톡과 식용유가 더해져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쪽파로 마무리하는 상큼한 맛까지 더해져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요리 재료
즉석밥 1개, 치킨스톡 2t, 식용유 3t, 계란 2개, 쪽파 1대
만드는 법
먼저, 쪽파 1대를 깨끗이 씻어 잘게 썬다. 그 후 볼에 계란 2개를 넣고 잘 풀어준다. 계란이 풀리면 치킨스톡 2t와 식용유 3t를 넣고, 즉석밥 1개를 넣어 잘 섞어 계란죽을 만든다. 팬은 미리 달구지 않은 상태에서, 만들어둔 계란죽을 팬에 붓고 센불에서 볶는다.
이때 젓가락으로 멈추지 않고 계속 휘저어가며 볶아준다. 볶은 후, 불을 끄기 30초 전에 썰어둔 쪽파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면 맛있는 계란볶음밥이 완성된다. 만약 김치볶음밥을 원한다면 밥알을 고슬고슬 볶은 후 잘게 썬 김치를 넣어도 좋다. 마지막으로 기호에 맞게 양파 후레이크를 뿌려 즐기면 더욱 맛있다.
1. 쪽파 1대를 씻어서 잘게 썰고 볼에 계란 2개를 넣고 잘 풀어준다.
2. 풀어둔 계란에 치킨스톡 2t, 식용유 3t, 즉석밥 1개를 넣고 잘 섞어준다.
3. 팬에 계란죽을 붓고, 센불에서 젓가락으로 계속 저어가며 볶는다.
4. 불을 끄기 30초 전에 썰어둔 쪽파를 넣고 한번 더 볶아준다.
5. 김치를 넣어 김치볶음밥으로 즐기거나, 양파 후레이크를 뿌려서 먹는다.
오늘의 레시피 팁
계란 볶음밥을 만들 때, 밥알이 고슬고슬하게 볶아지도록 계속 저어주는 게 중요하다. 이때 기호에 따라 김치를 넣어 김치볶음밥으로 변신시킬 수도 있다. 또, 양파 후레이크를 뿌려 먹으면 색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 애매하게 남은 ‘애호박’ 버리지 마세요…이 레시피는 평생 칭찬받습니다
- “버리지 마세요…” 딱딱해진 ‘김밥’ 촉촉하게 만드는 법 5가지
- 삼성동 회식 추천, 분위기 좋은 고급 이자카야 ‘란주쿠’
- ‘생방송 투데이’ 철판 주꾸미볶음 맛집 위치
- “평범한 카레는 가라…” 집에서 색다르게 만드는 카레 레시피 3가지
댓글0